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성준 Jun 28. 2020

빨래 널기 대회

성북동 소행성 시즌2


한가한 일요일 오후. 마루 순자 옆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아내가 세탁기에서 빨래를 꺼내 탁탁 터는 소리가 나길래 마당으로 나갔다. 아내는 널 분량이 얼마 안 되니 혼자 해도 된다며 나오지 말라고 했지만 "그래도 둘이 하면 빠르지."하고 마당으로 나갔다. 내가 세탁기에서 빨래를 꺼내 주면 아내가 너는 방식이었다. 내가 반바지를 들고 가서 널었더니 조금 후 아내가 반바지를 내려 앞단추를 잠그고 팽팽하게 해서 다시 널었다. 나는 아내가 빨래 너는 걸 보며 감탄하며 말했다.

"빨래 널기 대회가 있으면 당신을 내보내야 하는데."
"왜?"  
"당신은 빨래 너는 데 원칙이 있잖아."
"그렇지, 나는 원칙이 있지."
"하하하."
"하하."

아내가 나의 칭찬에 기분이 좋아져 소리 높여 웃는 동안 나는 안으로 들어와 설거지를 조금 하고 마른행주로 그릇들의 물기를 제거했다. 아내가 안방으로 들어간 뒤 젖은 행주를 주방에서 빨아 밖으로 나와 빨래건조대를 쳐다보니 행주를 널 공간이 전혀 나오지 않았다. 티셔츠를 하나 다른 곳으로 빼서 널고 거기에 행주를 널려고 했는데 그러면 티셔츠를 널 공간이 없었다. 이럴 수가. 양말도 속옷도 다 자신들이 있을 곳을 알고 있는 것만 같았다. 할 수 없이 작은 빨래건조대를 하나 더 꺼내서 행주를 단독으로 널어 보았다. 다 널고 대문 쪽으로 가서 바라보니 따로 널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많이 발전하고 있다는 생각에 잠깐 으쓱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요일의 커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