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후루 Nov 24. 2015

정신 성형

마음을 봅니다

지금 우리 병원에서 하는 시술은 '인격상향조정술'이란 것인데요. 속칭 정신 성형이라고도 하지요. 뇌파조정장치로 하는 간단한 시술입니다. 준비 시간까지 해서 약 20분이면 끝나지만, 한 달에 한 번씩 총 6회의 시술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네. 요즘에 이 정신 성형을 하려는 분들이 많아서 석 달 전에는 예약하셔야 합니다. 지금 이곳만으로는 소화가 힘들어 건대역 쪽에 분점을 준비 중입니다.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저희 같은 정신과 전문의가 이렇게 큰 수익을 올리지는 못했어요. 성형외과나 피부과가 제일 잘 나갔죠.


판도가 바뀐 게 2030년대부터였던 것 같아요. 그 시점에 아주 중요한 사건 두 개가 터졌거든요.


하나는 의학 쪽이 아닌 미학 분야에서 일어났는데, 한 논문 발표가 그 시발점이 되었죠.


그 논문이 담고 있던 내용은 그 당시 아주 충격적이었습니다. 바로 인간의 외모와 관련한 절대적인 미의 기준이 있다는 것이었죠. 쉽게 말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외모의 기준이 존재한다는 주장이었습니다.


그 논문은 완벽한 논리로 눈의 크기, 코의 높이, 입술의 두께, 다리 길이 등 모든 신체 부위의 디테일한 수치까지 제시하였죠. 물론, 그 당시 학자들이 그 주장을 쉽게 받아들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찬반 논쟁이 뜨거웠죠.

그런데 그 논문이 학계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엄청난 파문을 일으킨 건 어느 성형외과에서 그 논문을 바탕으로 실제 성형에 성공한 것이었습니다.


네. 맞아요. 그 역사적 사건. '뉴이브1'의 탄생. 지금 우리가 누리는 아름다움의 시작이었죠. 그때 그 '뉴이브1'의 성공이 있고, 얼마 후에 남성을 대상으로 한 수술도 성공했습니다. 아시다시피 '뉴아담1'이죠.

놀랍게도 '뉴이브1'과 '뉴아담1'의 모습이 세상에 공개되자, 그 뜨거웠던 논쟁이 모두 사그라들었습니다. 말 그대로 증명이 된 거죠.


그 두 사람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의 미적 경험에선 절대 있을 수 없는 아름다움이었죠.

극한의 아름다움을 접하자 인간은 자기 존재에 대한 의문이 완전히 사라지는 평온함을 느꼈습니다. 우리 인간이 드디어 이 우주에 존재하는 절대적인 무언가를 찾아낸 것이죠. 


네. 그렇습니다. 지금 우리의 모습이 있기까지 한 가지 더 중요한 사건이 필요했습니다. 바로 '성장성형유도술'의 발명이었죠.


사실 뉴이브1과 뉴아담1 이후에 새로운 뉴이브와 뉴아담이 계속 탄생하였지만,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의 타고난 외모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수술비의 편차가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뉴아담이나 뉴이브와 외모 차이가 심한 사람들은 어마어마한 수술비를 부담해야 했지요.


그렇게 '절대적인 미'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은 소수의 인간뿐이라는 회의감이 퍼져갈 때, 그 '성장성형유도술'이 기적처럼 등장한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이 수술법은 아이가 태어나 돌이 되기 전에 시행해야 합니다. 아이의 미래를 미리 수술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미리 설정해놓은 목표 외모에 맞게 아이가 자연스럽게 성장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 수술법의 가장 중요한 혁신은 체형까지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스무 살이 되면 목표로 설정해놓은 얼굴과 몸을 완전히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즉, 모든 아이의 외모가 성인이 되면서 한 점으로 수렴하는 것이죠. 절대적인 아름다움으로.


또한, 성인이 되어 성형 수술을 받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고 안전하며 저렴하기까지 했죠.


네. 그때부터는 그야말로 대혁명이었습니다. 인류의 진화가 시작된 거죠.


각 국가는 외모 경쟁력에 뒤지지 않기 위해 '성장성형유도술'을 의료보험제도로 지원해주었고, 누구나 수술을 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지금처럼 모두가 뉴아담이자 뉴이브가 될 수 있었죠. 진정한 외모 평등이 실현된 것입니다.


그 후, 외모 평등의 거대한 물결에 불안을 느낀 패션 기업들의 치열한 싸움이 있었지만, 패션에도 절대적 기준이 생겨나면서 옷차림도 모두 통일되었습니다.


지금은 그 누구도 외모 때문에 걱정하거나 차별받지 않죠. 바로 저와 당신처럼요.


아. 그런데 왜 저와 같은 정신과 의사들이 바빠졌느냐면 말이죠. 얘기가 많이 돌아왔네요. 하하.


그게 말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외모에서 차이가 없어지자,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슈가 생겨난 것입니다. 


외모가 주는 인상이 모두 같아져 버리니, 누구에게 호감을 느껴야 할지 사람들은 혼란스러워졌습니다. 그래서 상대의 마음을 파악하는 데에 집착하게 된 것이죠.


이와 관련한 자기계발서들도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표정이 보여주는 마음], [심리 전쟁], [MBTI로 친구찾기].


그런 시점에 우리 병원에서 개발한 것이 '인격상향조정술' 즉, 정신 성형입니다. 이타성, 친화성, 외향성, 개방성 등 수많은 인격 요소들을 최적의 상태로 조정하는 혁신적인 시술법이죠. 네. 맞습니다. 뇌파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면 인격도 바뀔 수 있습니다.


우리 병원에서 6개월의 시술 과정을 끝내시면 '인격상향조정'을 완수했다는 증서를 제공합니다. 이 증서는 당사자가 최고의 인격을 가졌다는 일종의 자격증이 되는 것이죠.


최근 대기업 중에는 이 자격증의 유무를 지원 자격 항목에 추가한 곳도 있습니다. 결혼 상대를 찾을 때도 이 자격증이 있는지를 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요.


사람들이 드디어 마음의 중요성을 알게 된 것이니, 긍정적인 변화가 아닌가 합니다. 하하.


아. 시간이 벌써 이렇게 됐군요. 그럼 저는 진료가 있어서 먼저 일어나겠습니다. 혹시 시술에 관심 있으시면 연락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마지막 결혼기념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