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상희 May 09. 2019

마사지 쿠폰 05

반짝반짝 빛나는

마사지 쿠폰 05
오늘 제일 행복하고 기쁜 선물을 받았다.
내가 가장 많이 웃고 떠드는 시간이 너와 함께인 시간이다.
오늘도 여전히 너 덕분에 한번 더 웃는 날
어깨를 주무르는 손, 토닥거리는 주먹 덕에 웃고 떠드는 저녁이다.
문득 너를 보며 생각한다.
나의 어릴 적은 어땠을까?
나는 무뚝뚝하고 내성적인 아이였다.
표현하는 게 부끄럽고 행동하는 게 서툰 어린 나와는 다르게 너는 참 거침이 없다.
너에게 하나를 배운다. 행복은 표현해야 하는 것이라고.

아직도 표현이 서툰 나는 전화할 때 못다한 말들을 글로 카톡으로 전하고 싶은 말을 엄마에게 전한다.
“엄마, 나는 행복해. 그리고 이게 다 엄마 덕분이야. 잘 키워줘서 고마워요.”
“고맙다. 우리 딸.”
짧은 답장에 마음이 아리다.
마흔의 어른이 되어도 아이를 낳고 엄마가 되어도 늘 아이처럼 챙기고 걱정하시는 엄마, 늘 자식은 걱정하고 보듬어야 하는 대상이라 생각하시는 엄마다.
너무 더웠던 17년 전 여름, 다정했던 아빠를 먼저 보낸 우리, 그리고 엄마는 홀로 갑자기 변한 생활과 상황을 견뎌야 했다.

엄마는 그저 속으로 아파 병이 나시기도 했고, 아픈 시간을 자식들에게 내색하지 않으려 노력하며 묵묵히 그 자리를 지키셨다.
힘들었던 엄마의 시간 , 그리고 17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모두 행복한 가정을 이루었다.
바르게 살아갈 힘, 키워주신 부모님 그리고 긴 시간을 견디고 지켜주신 엄마가 계셨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는 행복하다.
그리고 그 마음을 많이 표현하고 전하는 아이에게 또 나는 배운다. 마음을 전하고 느끼고 행복하라고.

“사랑해요. 엄마.”



매거진의 이전글 오월에 너를 만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