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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상희 Nov 17. 2019

1인기업의 비즈니스관리

일의 준비와 정리

올해 결산 중
작년 대비 강의 수익이 많아졌고
프로젝트 횟수는 줄었지만 매출은 비슷하다.
수익과 지출 관련 확인해보니 기본적으로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지난해보다 약간 늘었다.
작년까지 주기적으로 진행하던 일을 놓고 약간 고민을 했지만 안 하는 게 맞다고 판단한 게 옳은 선택이었다.
그 자리에 하려고 했던 일들이 채워지고 자리를 잡고 있다.
내년에 해야 할 일의 방향성에 대해 정리하고 스케줄 정리를 할 시간이다.

*12월까지 할 일!!!
1. 매출정리 _ 올초 계획과 방향에 맞는지 확인
2. 포트폴리오 _결과물 정리는 필수 12월까지 마무리
3. 브랜드 방향성 재정의 _ 브랜딩과 사이드 프로젝트 간의 연결성 찾기
4. 내년도 고객과 소통의 방법론 정리..


1인 기업이라고  여느기업과 다르지 않다.

업무의 방식,매출관리, 브랜드관리가 필수인 기업활동에 대한 롤셋팅은 필수이며 그래야 성장할 수 있다.


#내년준비2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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