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부터 인류를 화성에 보내겠다. 티켓? 20만 달러를 넘지 않을 것. 소개 영상 끝내준다. 일런 머스크, 끝내준다.
구글 AI 번역기. 마침 머신러닝 중국어 번역 서비스를 내놓았다는 뉴스도 봤다. 하루 1800만 번의 학습을 하는 번역기라고.
이미 400만명이 쓴다.
이런 시대, 이런 비판
바쁜 아침, 잠시 한 눈 판 글
시리즈 제목이 <남의 회사 구경하기> ㅎㅎ
왜 포털은 김영란법 대상이 아니냐고 하지만..포털 뉴스하는 친구들이 정부나 기업 접대를 받아본 적이 없는걸.. 포털은 언론 권력을 누린적 없다. 영향력은 다른 얘기다.
언론중재법상 언론사가 아니라는 이유라고 쓰셨지만, 사실과 다르다. 포털은 언중법, 신문법, 선거법상 언론으로 규정된지 오래다. 언제까지 포털 탓만 하실건가.
이 사실을 밝혀낸 게, 덜 유명한 국회의원. 아마 보좌진 누군가가 어 이상하다? 라고 시작한 모양. 각자 자기 일을 다 하면 이렇게 드러난다.
...
저 영화를 봐야겠다. 성찰의 시간이 세상을 갈랐구나.
마지막 대목에서 마음이 아프다. 뭘 해야할까.
@estima7 DJI가 내놓은 DJI Mavic이라는 드론 신제품. 홍보동영상을 보니… 이건 뭐 경쟁 드론회사들을 다 오징어로 만들어버린 느낌. DJI는 레저용 드론에 있어서는 세계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회사 같다.
라고 하셔서 봤다..
미디어는 트럼프가 졌다고 하지만, SNS 반응은 다르다고. 트럼프 유세장의 지지자들 사진을 보니 분열된 미국을 새삼 실감. 그들의 귀엔 들리지 않을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