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에 맞게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목표 시점에 집중 운용
이전에 언급했듯이 모든 마케팅 Comm 은 자극의 한계점에 도달한다.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은 반드시 소비자가 직접 구매하여 후기를 직간접적으로 알리게 까지 해야 한다.
그리고 각각의 소비자 구매 단계를 고려하여 전 단계의 효과가 없어지기 전에 충분히 강력하게 다음 단계의 마케팅 활동이 제파식으로 이루어져 반드시 제품 구매까지 도달하게 해야 한다.
1) 내가 원하는 제품 카테고리에서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를 알게 된다. - Awareness
2) 알게 된 브랜드에 대해 공식적으로 나와 있는 정보를 공부한다. - Consideration
3) 제품에 대해 다른 사람의 평가를 찾아본다 - In-depth Consideration
4) 제품을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모습을 간접적으로 보고 듣는다. - Indirect trial
5)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본다 - Direct Trial
6) 제품을 구매한다 - Purchase
7) 제품에 대한 후기를 직접적으로 혹은 간접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알린다 - Word of Mouth
분진합격 - 분산해서 진군하고 합하여 공격한다- 프러시아 군사전략의 핵심을 차지하는 이 문구는 분산하여 다방면에서 빠르게 진군하고 결전 장소에서 적보다 더 빠르게 집결하여 결정적인 공간과 시간에서 상대적 우위를 가져가는 전략을 말한다.
마케팅 채널은 채널의 특성에 맞게 분산하여 소비자들이 빠르게 브랜드의 다양한 면을 느낄 수 있게 하고, 각 채널에 들어가는 예산은 집중적으로 운영하여 합산하여 자극한다.
기억하자, 첫 마케팅 총성이 울린 시점부터 마케터에겐 최대 3주의 시간밖에 없다는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