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업자들 Aug 30. 2023

매출 떨어진 네일샵 사장님이
모르고 있었던 사실 2가지

네일샵 매출 올리고 싶다면 이것부터 확인해보세요.


네일샵은 주로 인스타그램에 예쁜 디자인 도안을 올려 홍보를 하거나 네이버에서 친절하고 실력이 좋다는 후기가 많아지면 손님들이 알아서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입소문이 나기 시작할 때 네일샵 사장님이 2가지 사실을 놓쳐 매출의 87%를 손해보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네일샵 사장님이라면 다음 2가지를 확인하고 매출 손해 보지 마세요!






1. 흔한 샵이름이라고 따라썼다간 영업 정지 당합니다.


네일샵 이름은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만드는데요. 이때 상표등록 사이트에 검색 하지 않고 네이버에만 검색 후 유명한 네일샵 이름을 비슷하게 만들거나 흔한 단어를 무작정 넣어 만들었다간 큰일납니다.


해당 샵이름이 이미 상표등록 되었다면, 상표 무단 도용으로 1억 벌금 선고 받고 샵이름도 못 쓰게 됩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사용했더라도 부당하게 이익을 취했다고 보기 때문에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상표 무단 도용으로 소송 당하면 네일샵 이름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 건 물론, 인스타그램 계정도 새로 만들어야 하고 명함, 사업자등록증도 다 새로 만들어야 해서 금전적 손해를 보게 됩니다.






2. 사업자등록만 하면 단골 고객들 다 뺏깁니다.

상표등록이랑 사업자등록이 어떻게 다른지 몰라 상호만 등록하고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약 사업자등록증만 믿고 상표등록 안 하면, 우리 네일샵이랑 똑같은 이름을 발견해도 제재할 수 없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는 같은 지역 내에, 같은 네일샵 안에서만 보호하기 때문에 네일샵 이름을 전국에서 독점하고 다른 가게에서 따라쓰지 못하게 하려면 '상표등록'이 필수입니다.


시간과 비용 때문에 상표등록 미루다가 네일샵 이름 잃으면 애써 확보한 단골 손님 다 뺏깁니다. 이런 피해는 네일샵이 유명해질수록 손해가 더 커지니 지금 당장 상표등록부터 신청하세요.






TIP. 네일샵 상표권 심사, 할인받고 3개월 만에 끝내세요


최근 상표권 신청 수가 급증하여 심사 기간만 15개월 이상 걸립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권리 확보도 늦어지는데요. 


마크인포는 빠른 상표권 확보가 필요한 사장님들을 위해 상표등록 심사기간을 약 3개월로 줄이는 우선심사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여기에 더해, 2023년 8월 1일 자로 특허청 상표등록 비용 인하가 되면서 신청과 등록 단계에서도 각각 수수료 1만 원씩 할인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특허청 할인부터 마크인포 우선심사 수수료 할인까지 최대 43,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진행 가능하니, 5분 만에 상표등록 신청하고 우선심사로 빠른 결과까지 받아보세요!


3개월만에 네일샵 이름 상표등록 결과 받아보기 >







제공 : 12만 사업자가 선택한 쉽고 안전한 상표등록 - 마크인포

본 칼럼은 상표등록 서비스, 마크인포(www.markinfo.co.kr)의 법률 실무자와 소속 변리사의 자문과 함께 작성된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마크인포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게재 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출 떨어진 공방 사장님이 모르고 있던 사실 2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