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상표등록기간 줄이는 우선심사 주의사항 3가지

#상표등록비용

by 창업자들

상표등록기간은 특허청 심사기간을 포함해서 약 1년이 걸립니다.

상표등록 없이 이미 사업을 시작해버렸다면 듣고 많이 놀라실 텐데요.


기간을 단 3개월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우선심사제도인데요.

이미 사업이 진행중이거나, 일정한 요건을 갖춘 분들의 상표만 우선적으로 심사해주는 제도입니다.


보통 우선심사는 상표를 신청하면서 함께 요청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하셔야 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단순 업무로 발생하는 인건비까지 부담하지마세요.

12.png


상표 등록 비용의 대부분은 단순 서류 업무처리에서 발생하는 인건비입니다.

마크인포는 단순 업무를 IT기술로 자동화 시켜서 수수료를 낮췄습니다.


▶ 마크인포 상표 등록 서비스 (추천)

비용 : 109,900원

특징 : IT기술로 인건비 절감 → 수수료 낮춤


* 우선 심사 신청 시 별도 비용 발생
* 상표 등록 결정 후, 특허청에 지불하는 등록인지대 220,120원 공통적으로 발생


마크인포에서 상표 등록 신청하기 >




2. 경험없는 업체에 맡기면 거절됩니다.


특허청에 제출하는 신청서와 각종 증빙 서류의 준비가 미흡하면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고 거절됩니다.

추가 비용까지 내고 우선 심사를 신청했는데 거절 통보를 받으면 시간, 돈까지 손해가 굉장히 클 텐데요.

사본 -006.png


인터넷에 나오는 대부분의 업체는 상표등록만 전문으로 하지 않고, 특허나 다른 업무를 같이하기 때문에 그만큼 상표등록 전문성이 떨어지고 경험도 적습니다. 무엇보다 거절 통보를 받으면 변리사가 직접 대응하지 않습니다.


사본 -123.png 2021년 4월 기준, 업체 별 상표등록 심사 통과 수 (특허청 WHOLEIP 제공)


마크인포는 특허청 심판관 출신의 변리사를 포함해 10년 이상 경력의 상표 전문 변리사 3인이 직접 대응합니다. 또한 출원 시점부터 거절 가능성이 낮은 상표로 출원 할 수 있도록 담당 브랜드 매니저가 배정되어 관리해 드립니다.


마크인포에서 상표 등록 신청하기 >




3. 사후 관리 안해주는 업체에 맡기면 등록된 상표도 취소됩니다.


상표 등록 신청 후 감감무소식인 업체들이 대부분입니다. 상표 등록은 심사 완료까지 꾸준히 모니터링하며 대응해야 등록 받을 수 있고, 등록이 완료되면 상표 침해 방지나 등록일 갱신 안내 같은 사후관리를 해주어야 상표권 취소를 막을 수 있습니다.


321.png 좌) 우선심사 신청 승인 알림톡 / 우) 상표 침해 방지 챌린지


마크인포에서는 카톡으로 실시간 진행 상황을 안내드리고 홈페이지에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표 침해 방지 스티커나, 침해 대응 가이드북 등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등록 후에도

취소되지 않습니다.


마크인포에서 상표 등록 신청하기 >





이상으로 사업상 긴박하게 상표권이 필요한 경우나, 상표 등록을 빨리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우선 심사 신청 시 주의사항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주의사항을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상표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의 정보(비용, 절차 등)는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제공 : 12만 사업자가 선택한 쉽고 안전한 상표등록 - 마크인포

www.markinfo.co.kr

pz9agnnGo0ieCecbicoyDIU__5g.png

본 칼럼은 상표등록 서비스, 마크인포(www.markinfo.co.kr)의 법률 실무자와 소속 변리사의 자문과 함께 작성된 편집 저작물로서 글의 내용은 마크인포 자체 저작권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칼럼은 출처를 밝히는 한 자유롭게 스크랩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게재 내용의 상업적 재배포는 금합니다. 감사합니다.

keyword
이전 09화셀프 상표등록 시 '거절' 되지 않는 방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