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크 Sep 10. 2021

새로운 키워드 검색 툴 '티스워드'를 소개합니다.

1년 빡세게 코딩 배운 결과물

얼마 전 새로운 사이트를 하나 만들었다. 블로거라면 누구나 쓰고 있는 키워드 검색 툴이다. 나도 블랙키위나 웨어이즈포스트, 판다랭크 같은 이런 프로그램을 하나쯤 개발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1년 전쯤 코딩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키워드 검색 툴 개발에도 관심을 가졌었다.


초기 모델인 '티셀 키워드'로 중요한 기능을 구현하는 연습을 해보았다. 본격적으로 나만의 키워드 검색 툴을 만들고 싶었다. 단순히 키워드 검색만 하는 게 아니라 블로그를 하면서 한 번쯤 필요했던 것들을 함께 모았다. 특히나, 판다랭크처럼 깔끔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이길 원했다.


이 사이트의 이름은 티스워드(TISWORD)로 지었다. 코딩을 배운 지 1년이 좀 넘어서 이런 사이트를 갖게 된 것이 나 스스로도 너무나 뿌듯하다. 물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다. 라썸님, 드용님, DB님 등 온라인에서 만남 사람들이 아무런 대가 없이 나에게 정보를 주고 가르침을 주었다.


이번에 출시한 티스워드(tisword)는 나 혼자서 개발한 것은 아니다. 디자인과 자바스크립트 큰 틀은 라썸님이 제작해 주었다. 나는 백엔드 개발을 했다. 초기 모델인 '티셀 키워드'는 php로 제작했는데 이번 티스워드는 주로 자바스크립트로 제작되었다. 덕분에 자바스크립트 공부가 많이 되었다.


티스워드를 만드는 데 사용된 언어는 다음과 같다.

HTML, CSS

JAVASCRIPT

PHP

MYSQL


아직 어떤 오류들이 있는지 다 확인되진 않았다. 사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문제들이 튀어나올 것이다. 불편함과 오류가 있더라도 '티스워드'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너그러운 마음을 고개 숙여 부탁드린다.

오류 신고는 언제든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컴맹이지만 코딩은 하고 싶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