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rseilleu Feb 09. 2021

아이폰12 프로맥스 골드, “써보니 괜찮네!!”

아이폰12를 쓴지도 열흘 정도 지났다. 8개월 정도 아이폰 SE2 레드를 사용하다가 바꿨다. (그 전에는 갤럭시 노트8) SE 모델이 작다보니 글자를 입력할 때 오타도 많이 나고 업무상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이 필요한 점도 있어서 결단(?)했다. 


그렇다보니 아이폰12 중 미니와 일반 모델은 탈락, 프로프로맥스 중에서 고민했다. 나는 예전 아이폰5나 6, 갤럭시노트8에서도 골드를 사용했고 골드가 좋아 그라파이트, 퍼시픽 블루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특히 옆면의 저 골드 색상과 빛에 반사될 때 마음에 든다. 사진/marseilleu


원래는 프로 모델을 사고 싶었다. 프로맥스는 너무 커보였고 기능적인 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고 봤기 때문이다. 근데 아사모 카페를 가봐도 아이폰12 물량이 없다고 하고 쿠팡을 뒤졌는데 아이폰12 프로 골드, 128기가가 없었다. 


아이폰12를 사고 싶었고 프로맥스 모델에는 128기가, 골드가 있어서 조금 더 비용을 지출해야 했다. 거기다가 애플케어를 놓고도 고민했다. 애케플을 먹이려면 프로맥스는 26만9000원에 달하는 금액을 투자해야 한다. SE2 살때는 애케플을 안했지만 프로맥스는 워낙에 고가 모델이다보니 큰 맘먹고 결정했는데, 이로 인해 나는 엄청난 재정적 부담(?)을 안게 됐다. 


뒷면 컬러는 조금 진했으면. 이 색상도 은은한 느낌은 있지만. 사진/marseilleu


이번에 마련한 12프로맥스(왼쪽), SE2(오른쪽). 사진/marseilleu


처음에는 프로맥스가 크고 한 손 컨트롤이 불편해 프로 생각이 떠올랐다. 약간 무겁기도 했다. 그러나 이제 와서 바꾸기도 번거롭고 쓰다보니 적응이 되는 것이었다. 후면부 골드 색상이나 애플 로고가 좀 더 진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일단 화면이 넓고 금색 테두리 빛깔도 마음에 들었다. 다만 여성분들이 쓰기에는 프로맥스는 크다는 생각도 든다. 


통조림(?) 이라고 해야되나 사각 테두리 그립감도 괜찮았다. 큰 돈을 들였는데 구매 목적 중 하나였던 업무 상 사진, 동영상 촬영을 해야했기에 카메라 설정이나 동영상 촬영 등에 대한 유튜브 영상들도 찾아봤다. 내가 SE2를 샀던 이유 중 하나는 지문인식이었는데(홈버튼에 지문인식하는 재미) 


이번에 페이스 인식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굉장히 편했다.(마스크 쓸때 빼고) 저 기능이 생각보다 편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맞는 말 같다. 


고양이 사진을 찍어봤다. 사진/marseilleu


BMW 420i 컨버터블을 찍어봤다. 사진/marseilleu


인물사진 모드에서 아웃포커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SE2에서는 이게 제한적이었기에 조금이나마 투자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야간에 사진을 찍을 때도 야간모드를 활용해 좀 더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물론 나는 ‘똥손’이지만 저 기능들이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훨씬 낫다. 


동영상 촬영도 좀 더 선명한 느낌이고 일단 인터넷을 하거나 유튜부를 볼 때 보다 화면이 깔끔하고 깨끗하다는 생각도 든다. 아직 폰의 기능을 다 숙지하지 못했는데, 지금까지는 만족스럽다. 다만 자급제로 샀기 때문에 열심히 할부 금액을 갚아야겠다.(애케플 먹여서 금액이 장난이 아니다;;;)


BMW 420i 주행영상 촬영. 영상/marseilleu




매거진의 이전글 플렉스!! 아이폰12 프로맥스 골드로 바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