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하영 Nov 28. 2019

<글쓰기 클래스>12월 나만의 책 만들기 클래스 모집

12월 크리스마스 에디션 - <오늘 기분은 내가 정할래>




안녕하세요. 신하영 작가입니다. :-)

나만의 단편집 만들기 5번째 클래스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12월을 맞이하여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추운 겨울에 따뜻한 곳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글을 쓰실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현재 토요일 반 3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오늘 기분은 내가 정할래] "About My Feelings' 클래스는 인생을 바삐 사는 여러분들에게 잠시 쉼을 주고 나의 모습을 뒤돌아보며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글쓰기 클래스입니다. 함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책을 만들 수 있는 시간입니다 :-)


[수업]

우리는 총 5주 동안 매주 다른 주제로 토론을 하고 글을 씁니다.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해 한 달 동안 총 8개의 주제(수업과 매주 주어지는 과제)로 글을 쓰며 마지막 시간에에 직접 에필로그를 작성하며 책을 매듭짓습니다. (*개인 피드백도 따로 진행이 됩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커리큘럼]

커리큘럼에 맞는 유인물을 매주 직접 제작해서 작가님들에게 드립니다. 참여하시는 작가님들은 열린 마음과 펜만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CurriCulum>


1Week :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하여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살아가는 여러분들의 일상을 나열하고 이야기해봅니다. 지금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고 무엇을 포기했으며 그 선택으로 어떻게 삶이 변해왔는지에 대한 글을 써보며 현재 나의 위치에 대한 고찰을 하는 시간입니다.


Plus 주제 : <낭만을 위해 살아간다는 건>



2Week : 반드시 과거로 돌아가야만 합니다

어느 날, 가브리엘이라는 천사가 찾아와 당신에게 말합니다. "그동안 너무나 많은 죄를 지으셨음에 반드시 과거로 돌아가야만 합니다." 만약 기억을 잃고 과거로 돌아가야 한다면 우리는 어느 시점을 선택하게 될까요? 


Plus 주제 - <가브리엘과의 대화 "그날은 그런 일이 있었어요">



3Week : 나의 애정 하는 것들에게

좋아하는 것을 더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을 더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설레었고 두근거림이 있었던 순간과 지금 이 순간에도 내가 깊게 애정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나에게 소중한 것들을 글로 남깁니다. 내가 다정하게 대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입니다.


Plus 주제 : <나만 알고 싶은 이야기>



4Week : 어른이 된다는 것

짐 자무쉬의 <패터슨>이라는 영화를 관람한 뒤 영화에서 느낀 삶과 글이 인생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과 성숙에 대한 고찰을 해보며 단단해져가는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입니다.


Plus 주제 - <예전에 우린 외롭지 않았다>



5Week : 에필로그 작성

만들어진 책을 받은 뒤 책의 한 부분을 낭송합니다. 책의 에필로그는 작가님의 손으로 직접 쓰셔야 합니다. '오늘 기분은 내가 정할래'라는 책을 완성하는 시간이며 천천히 나의 글을 바라보고 음미하는 시간입니다.




'About My Feelings' - [오늘 기분은 내가 정할래] 단편집은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책을 만드는 5주 프로젝트입니다. 2019년 한 해를 뒤돌아보고 나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는 뜻깊은 시간이며 글쓰기에 대한 스킬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클래스입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글을 처음 쓰시는 분들도 쉽게 완성하실 수 있게 가이드라인을 제공해드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일정 및 장소>

토요일 반 : 12월 7일부터 1월 4일

오후3시부터 5시


상수역 감성카페 썸띵에서 진행됩니다.


신청은 아래 설문지를 통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인스타그램 @as.yours으로 다이렉트 메시지 주시면 됩니다.

그럼 함께 글을 쓸 작가님들을 기다리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저는 28살 출판사 사장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