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하영 May 06. 2021

함께 글을 쓰고 책을 만들 분을 찾습니다

나만의 책 만들기 클래스 5월 온/오프라인 모집


나만의 책 만들기 클래스 5월

온/오프라인 모집

<나는 거기 있었고 충분히 아름다웠다>






안녕하세요. 신하영 작가입니다. :)

봄시즌 클래스가 잘 마무리되고 5월 초여름 클래스 모집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나는 거기 있었고 충분히 아름다웠다> 클래스는 숨 가쁘게 삶을 살아가는 당신에게 잠시 쉼을 주고 깊은 주제로 글을 쓰며 나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을 수 있는 치유 글쓰기 클래스입니다. 이번 클래스는 초여름을 맞이하며 밝은 색감의 표지로 제작했으며 '삶'에서 파생된 다양한 영감으로 글쓰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클래스이며 6주 동안 저와 함께 글을 쓰고 내 이름이 적힌 개인집 '4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수요일 반 / 목요일 반 / 토요일 반으로 운영되며 현재 목요일 반 세 자리가 남아있습니다. 온라인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제가 직접 제작한 영감과 질문 그리고 글쓰기 팁이 담긴 유인물이 제공됩니다.


쉬운 원고 가이드라인과 글쓰기 팁을 통해 어렵지 않게 책을 만들 수 있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글을 처음 쓰시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해드리는 클래스입니다. 이번 책 표지는 수많은 색을 조합한 결과로 나온 만큼 예쁘게 제작이 됐는데요. 참여하신 분에게 좋은 선물 같은 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클래스 커리큘럼





<CurriCulum>


1Week. 나는 내가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위태위태하게 살아가고 있는 나를 되돌아보는 글을 씁니다.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돌이켜볼 수 있는 시간이며 앞으로의 삶에서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이 필요하지 않은 지를 생각해보며 깊은 대화를 나눕니다.


Plus Theme - 죽어가는 마음에 대하여



2Week. 나의 이면에 대하여 - 카멜레온

낮이 밝았던 만큼 밤은 어둡기 마련이죠. 선하고 밝았던 모습이 아닌 사람들이 모르는 나의 이면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만든 가면과 카멜레온처럼 상황에 따라 모습을 바꾸는 현대인들의 고충에 대해 이야기하며 깊은 글을 씁니다.


Plus Theme - 애석하지만 도망쳐도 된다



3Week. When i was young

내게서 멀어진 어린 시절에 대해 생각합니다. 어떠한 환경에서 자라난 사람인지, 무엇을 동경했고, 어떠한 것들을 바라보며 성장했는지 차분히 생각하고 글을 씁니다. "저는 이렇게 자랐어요."라고 담담히 작가님들에게 이야기하며 서로의 과거를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 기억에 남는 사진을 가지고 와 그 사진을 묘사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Plus Theme - 여기까지 오느라 고생이 많았다



4Week. 내 젊은 날의 유서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10대부터 60대까지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고 심도깊은 질문을 통해 죽음까지의 상황에 몰입한 뒤 세상에 남길 유서를 적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마음을 비워낼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Plus Theme - 천사 가브리엘로부터



5Week. 영화 <스틸 라이프>를 보고


우베르토 파솔리니의 감독의 <스틸 라이프>를 감상하고 나의 외로움과 쓸모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삶에 있어서 남겨진다는 것은 무엇이고 고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깊은 영화 감평의 시간입니다.


Plus Theme - 삶의 고독에서



6Week. 에필로그 작성

만들어진 책 4권을 받은 뒤 에필로그를 손으로 직접 쓰며 책을 매듭짓는 시간입니다.

천천히 나의 글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지며 직접 책을 읽고 긴 감상평을 읽어드립니다.


<나는 거기 있었고 충분히 아름다웠다>

"Book Of My Thought’단편집은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책을 만드는 6주 프로젝트입니다.

나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며 글쓰기에 대한 다양한 스킬도 배울 수 있고 작가들과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클래스입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글을 처음 쓰시는 분들도 쉽게 완성하실 수 있게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드리니 편하게 문의 주셔도 됩니다. :-)



* 방역을 진행한 안전한 공간이며 손 소독제와 온도계가 구비되어 있고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며 클래스가 진행됩니다.




<일시와 장소>

망원역 도보 3분 딥앤와이드 클래스룸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길 21 사울빌딩 302호


목요일 반 : 5월 13일부터 6월 17일 (4명)

오후 8시부터 10시



신청은 프로필 링크 설문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수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여링크


<오프라인>


<온라인>





매거진의 이전글 연예인과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