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을 임해성 Mar 19. 2022

또 하나의 세계최고, 형제의 나라에 형제의 나라가

차나칼레 대교 개통

<도을단상> 또 하나의 세계 최고, 형제의 나라에 형제의 나라가

어제 터키정부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다르다넬스 해협을 가로지르는 세계 최장의 현수교인 차나칼레 대교가 어제 공식개통했다고 하네요.


작년 11월에 다녀온 터키여행의 잔향이 아직도 가시지 않았는데, 우리 대한민국의 기업이 형제의 나라 터키의 오랜 꿈을 이루어주었고, 그게 기술적으로 세계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걸작이라고 하니 마음이 뿌듯하네요.


이스탄불에서의 한달살기를 언젠가는 도전할 것인데 그 때는 렌터카를 몰고 세계최장의 차나칼레 (차나갈래?) 대교를 건너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괜시리 토요일 아침이 울렁대네요~^&^


로마의 토목건축물이 우리세대에 문화유산이듯이 우리 시대의 차나칼레 대교가 다음 세대의 문화유산으로 오래 오래 남아주기를 기도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매화 깊은 밤, 청비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