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자료
지금은 한 풀 꺽인 얘기지만
2024년 12월 <오징어게임2>가 넷플릭스에 공개되면서 또 한 번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핫한 작품이라 단숨에 글로벌 1위를 찍었으나
왠일인지 그 인기가 그리 오래가지 못했다.
아니 어쩌면 공개 시점부터 호불호가 갈린다느니 재미가 없다느니 하는 말들이
여기저기서 터져 나왔고, 이후로는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을지도.
편향적이기는 하지만, 내 주변에서 들어보면 재미없다는 사람이 별로 없던데,
나 역시 공개되는 날 몰아 봤지만 꽤 재미있었는데,
온라인 상에서는 왜 다들 반응이 미지근할까..
이 한가지 단순한 호기심으로 자료를 훑어 보다가 급기야 보고서를 만들었다.
만들다가 이런 생각도 들었다.
재미있는지, 재미없는지 정말 우리는 스스로 생각하고 얘기하고 있을까?
그 어떤 여론이나 언론의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혹은 않고 있을까?
오징어게임 시즌 1이 공개되었을 당시 나는 그냥 그럭저럭 봤다.
딱히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다.
그런데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그 열기가 쉽게 사그러들지 않았을 무렵
나는 문득 오징어게임이 꽤 재미있는 콘텐츠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이쯤되면 궁금해진다. 과연 내 생각은 정말 내 생각이 맞을까?
http://bigdata.emforce.co.kr/index.php/202502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