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마왕 Oct 08. 2019

큰돈을 쓰고 싶은 취미가 있다는 것

후지X100f, 160만원

생애 첫 신용카드를 만들었을 때였다.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했을 때만 해도 체크카드만 사용하겠다는
굳은 의지가 있었다.


취업준비생 시절에는 매달 나가던 핸드폰 요금교통요금이 밀릴까 조마조마했기 때문이다하지만 그 의지는 꼬박꼬박 들어오는 월급에 무너지고 말았다들쑥날쑥하게 적은 수입이 있던 때와는 달리 매달 월급이 들어온다는 상황에 안정감을 느꼈나 보다6개월간 불상사가 생길지도 모르지만그 날을 기점으로 6개월은 내 인생이 무탈하기를 바라며 나는 160만원짜리 카메라를 결제했다. 6개월 무이자 행사 맞죠라는 괜한 질문과 함께.


필름카메라의 감성을 가진 디지털카메라를 샀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필름의 색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 후지필름의 카메라였다필름카메라로 이름을 날리던 기업이라 그 브랜드이미지를 이어가고 싶었던 것 같다다들 내가 그 카메라를 들고 있으면 필름카메라냐고 물어볼 정도의 외관이었다아닙니다디카에요 디카
그 친구와 국내, 국외 할 것 없이 여행을 함께 했고, 훌륭히 제 몫을 해주었다.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카페와 베트남 하노이 재즈바! 낮에도 밤에도 최고양~

살림을 거덜내는 취미 세 가지가 있다고 한다.
자동차, 낚시, 사진.


나는 중학생 때부터 사진에 취미가 있었고나이가 더 들어갈수록 사진을 취미로 가지면 돈이 많이 든다는 것을 깨달았다카메라 자체만 해도 비싼데 관련 액세사리는 카메라 가방조명삼각대노출계등등등... 오만가지고 다 가지려면 오조 오억원은 필요한 듯 하다명필은 붓을 가리지 않는다고 하지만 나는 명필이 아니기에 붓이라도 좋은 걸 쓰고 싶었다같은 장면을 찍었을 때좋고 비싼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적당히 싼 카메라로 찍은 사진보다 훨씬 섬세하고 아름다운 건 사실이다그 디테일을 구현하는 기술력 때문에 비싼 거니까그리고 좋은 카메라로 찍어야 사진 실력이 늘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다고 생각한다또 사진이 취미인 사람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느낀 만큼 담아내고 싶은 욕심이 있어서 그렇게좋은 카메라에 욕심을 내는 것이다. 의 드림 카메라는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그렇듯라이카다! 멀지 않은 시일 내에 갖게 되기를 기도해본다.




나에게 무슨 카메라가 좋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다누군가 얘기하기를 가장 좋은 카메라는 손에 있는 카메라라고 한다사진 찍을 때 가장 많이 쓰는 카메라내가 가장 잘 다룰 수 있는 카메라핸드폰 카메라도 나날이 좋아지고 있고 멋진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정말 많다하지만 핸드폰으로 사진 찍는 버릇이 없어서 그런지 여전히 영 어색하다이번 핸드폰 할부가 끝나면 카메라 좋은 핸드폰을 사볼까 싶다이렇게 또 비싼 핸드폰을 살 좋은 핑계를 만들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Hi, Rose!" 두려운 듯 재밌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