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이즈메이즈 May 03. 2017

보름의 캘리그라피

20170503-15

오랜만에 휴가를 보내고 돌아왔다. 배가 아플 정도로 웃을 일이 많았고 행복했다. 분명 너와 나는 매일 보아도 행복할 것 같다.

-

쉬는 동안 아르바이트 노동자의 인권을 위한 집회에 다녀왔다. 아는 사람이 없어서 좀 곤란했는데 뭐 그런 것과는 상관없이 발언자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마음을 울렸다. 누가 그 땡볕으로 사람들을 불러냈는지에 대해 약간의 원망 같은 게 들었다. 시민들은 지나가면서 무엇을 하는 건지 궁금해했는데 그런 걸 위해서라도 집회는 계속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위에 올린 못생긴 글자들은 대략 1년 전에 했던 연습의 흔적이다. 마음을 가다듬는 기분으로 한 획을 긋고 나를 괴롭히는 일들을 걸러내는 기분으로 가는 획을 그리다 보면 어느새 하나의 문자가 완성된다. 완성된 글자들을 보고 나면 순간적으로 기분이 좋아지는데 그것은 오랫동안 기억하고 싶은 기분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열나흘의 캘리그라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