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종 Jun 15. 2023

실패와 승리의 상관관계

#1 


생(生)의 원리는 단순하다. 

누군가의 끝은 누군가의 시작이다. 

하나의 마침표가 있으면 

하나의 시작이 있기 마련이다. 



#2 


이는 곧 실패와 승리의 상관관계로 이어진다. 

누군가 죽으면 누군가 태어나고 

누군가가 깨지고 무너지면 

누군가는 새로운 쓰임을 받게 된다. 



#3 


절망은 소망이 되며 

마음이 닫히면 또 다른 마음이 열린다. 

나의 모든 실패는 

나의 성공으로 이어지고

나의 최악은 모든 것을 극복할 힘이 된다. 



#4 


인생의 과정에서 우리에게는 

일어서고 싶어도 일어서지 못하는 시간이 있으며

노래하고 싶어도 목소리가 안 나오는 시간이 있으며

그렇게 두려운 시간이 찾아올 수도 있다. 



#5 


오늘을, 그리고 건강과 마음이 허락하는 한 

소망을 품고 나아가야 한다. 

괴로움이 심할지라도 

늘 기쁜 마음으로 

전심전력(力)의 마음으로 

작가의 이전글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