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4년 보스턴 마라톤 대회 설문조사 메일 오다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행사 후 설문 조사



2024년 4월 15일 보스턴 마라톤 대회를 마쳤습니다. 귀가해서 보니 아직도 꿈속에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언제 다녀왔나 싶군요.


메일을 살펴보니 보스턴 마라톤 대회 설문조사를 요청하는 메일이 왔습니다.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풀코스 완주



바둑이건, 마라톤이건, 행사건, 대회 참석. 미팅이건 피드백 없이는 성장할 수 없죠. 이런 설문조사 환영입니다. 질문이 꽤 많습니다. 50개 이상의 질문입니다. 


이런 설문조사는 이번 대회의 분석과 다음 대회를 위한 자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거든요. 


일일이 보면서 답을 하고 제출했습니다. 훌륭한 대회였지만 분명 아쉬운 점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디에 거주하는지,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했는지, 어디에 묵었는지 물어보고 있습니다.


며칠 숙박했는지, 몇 명이 왔는지, 몇 번이나 보스턴 대회에 참가했는지 등을 물어보고 있네요.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행사 후 설문 조사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아디다스 기념 재킷



후원하는 아디다스 기념 재킷에 대해서도 물어보고 있네요. 저는 구입하지 않았는데 많은 분들이 기념으로 구입하셨어요. 출발지인 Hopkinton에 대해서는 물어봅니다.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아디다스 타이즈



저는 보스턴 마라톤 expo에서 아디다스 타이즈를 사서 입고 대회에 참가했어요. 검은색 나이키 타이즈가 있었지만 동행한 아들이 보스턴 마크가 들어있는 타이즈가 낫다고 해서 입었는데 편하고 좋았습니다.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행사 후 설문 조사



도착지에 짐을 맡기고 출발지 Hopkinton으로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이었어요. 좀 불편해 보이죠. 출발지에 짐을 맡기고 버스로 도착지로 옮겨주는 국내 대회와는 다른 시스템입니다. 2013년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으로 인해 이렇게 변경했다고 해요.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행사 후 설문 조사



보스턴 마라톤 대회로 동기부여가 되었는지, 무엇이 좋았는지도 물어보고 있습니다. 번역기를 돌려서 느낀 대로 답을 했습니다.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행사 후 설문 조사



10km 대회도 신청하라고 했는데 멀리 타국이라 경험하기가 힘드네요. 자가 집인지, 자동차가 있는지도 물어보네요. 향후 보스턴 대회에 참여할지도 물어보고요. 남편하고 다시 참가해 보고 싶어요. 올해 남편이 풀코스 완주하면 1~2년 후 같이 참가해서 응원 분위기를 같이 느껴보고 대화를 나누고 싶습니다.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풀코스 피니시



2024년 128회 보스턴 마라톤 행사 후 설문 조사



국내 마라톤 대회에서 이런 행사 후 설문조사를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참가한 사람들의 피드백은 참 중요할 텐데 말입니다. 항상 개선하려는 보스턴 마라톤의 의지가 지금까지의 128회 역사를 만들었고 세계인이 꼭 가보고 싶어 하는 마라톤 대회로 만들었나 봅니다. 


우리나라도 그런 대회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마라닉 tv 러너들과 함께



     






매거진의 이전글 블로그와 2024 보스턴 마라톤이 이어준 인연 뉴욕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