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발등 골절 6개월 후 재기한 안수연 발레리나

마라톤, 시처럼 아름다운 스토리


발목 골절 수술 4주 차



한국경제 신문에 국립 발레단 발레리나 안수연 씨에 대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발등 골절로 6개월 쉬어야 했는데 6개월 동안  6kg 감량하고 멋지게 재기한 발레리나입니다.



발레리나 안수연(한국경제신문)



발레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발레가 하고 싶어 대학도 안 갔다고 하더군요. 나이도 21살 밖에 되지 않았는데 멘탈이 아주 강합니다. 멘탈이 강한 건지 열정이 강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연말까지 주연 작품 일정이 있고 해외 공연 일정도 있는 발레리나입니다.


저는 발목 골절 수술 4주 차가 지났는데 갑갑하기도 하고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지만 컨디션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거든요.


엊그제 신문을 읽고 부끄러워졌습니다. 회복에만 전념하자고 하고 게을러진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발목 골절 수술 4주 차



바로 다짐을 하고 하루 30분 이상, 스트레칭과 상체 운동을 하기로 하고 3일 차가 되었어요. 안수연 발레리나도 발등 상처 부위 빼고 운동을 해서 더 강화시켰더군요.


아령으로 하루 10분만 운동하고 있었는데 하루 30분, 수시로 복근, 허벅지, 아령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발목 골절 수술 4주 차



누구에게는 위기가 안수연 발레리나는 기회로 만들어버렸고 부상 기간 동안 멋지게 재기하겠다고 마음먹은 부분에 저도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저는 프로는 아니지만 마라톤을 하는 사람으로서 6개월 쉰다는 것 자체가 심적으로 다운되어 있기 마련입니다. 이 기사를 읽고 다시 힘을 내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도 안수연 발레리나처럼 멋지게 마라톤으로 재기하려고 합니다.



발목 골절 수술 4주 차



제가 읽었던 수많은 책에서 목표를 세우고, 구체적 계획을 세우고, 이미지를 그리며 달성해온 경험을 이번에도 잘 적용하겠습니다.



<발목 골절 수술 후 4주 차>


*목발 없이 서기 가능

*목발 없이 걷기 불가능

*2주 후 병원 방문 예정

*누워서 발목 올리고 내리기 연습(수술 부위 당김)

*발바닥, 종아리, 발등 풀어주기

*상처 부위 딱지 상태, 수술  흉터 없앨 수 있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마라톤 시처럼 아름답게, 시집 AI  주제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