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를 정하면 그것을 끈으로 묶어서 잡아당기세요. '가속의 법칙'으로 순식간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중에서 -
목표를 정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는 표현을 끈으로 묶어서 잡아당긴다고 표현을 했어요.
목표가 나를 끌어당기는 건지, 내가 목표 앞으로 가는 건지 모르겠지만 하나씩 해내면서 목표를 향해 갈 때 차근차근 진행된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어요. 순식간에는 아니지만 차근차근하다 보면 달성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면 그 자리에서 쉬지 말고 곧바로 다음의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세요. 가속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가속의 법칙'의 핵심입니다.
-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중에서 -
작은 목표 달성 후 곧바로 다음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많이 깨달아요. 작은 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더 큰 목표를 향해 가는 사람은 쉬거나 축하의 시간은 아주 짭게 하더군요.
2022년 첫 풀코스 완주 후 허무감이 몰려왔었죠. 그 힘든 첫 풀코스를 완주했다는 안정감과 이러려고 내가 그 힘든 과정을 해냈나 하는 공허감으로 씁쓸한 시간을 보냈어요.
그러다가 근육통 회복 후 다른 나라 마라톤을 경험하고 싶다는 생각에 보스턴 마라톤 대회를 알아보기 시작했고 다시 훈련하기 시작했어요. 보스턴 마라톤 대회를 가기 위해 jtbc, 동아 마라톤 풀코스를 계속 완주했는데 사람들은 이 두 대회가 목표인 줄 알았지만 저는 보스턴이었어요.
더 큰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국내 풀코스는 당연한 코스였고 준비였어요. 물론 기록은 그다지 좋지 못했고 완주로 만족했답니다. 타고난 신체 능력이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라서 노력 이상으로 뛰어난 성장 기록은 나타나지 않았어요. 겨우 완주하는 정도로 항상 그쳐야 했지만 그것만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니 감사해야죠. 풀코스를 5시간 동안 뛰는 능력만으로도 건강과 체력은 검증이 되니까요.
어떤 일을 할 때 하나의 목표 달성을 한 후 다음의 목표를 바로 설정해야 가속도의 법칙에 의해서 더 큰 목표로 가는 경험이었어요. 전자책 쓸 때는 첫 전자책 쓰고 마무리하자마자 다음 전자책을 준비했으니까요. 오히려 멈춤의 시간이 길어지만 더 오랫동안 시간이 걸리더군요.
가속도의 법칙을 읽으면서 공감하며 읽었어요. 무언가 할 때 치고 나가는 힘이 있어야 좀 더 큰 목표가 이루어진다는 것을요. 재독하면서 음미하면서 읽는 책이라 마인드셋을 다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