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시 닥터 양혁재 Sep 25. 2023

나의 진심이 가닿기를


진심 (心)

-일체의 거짓이 없는 참된 마음 



모든 일에 진심이지만, 특히 어머님들을 마주할 때는 더더욱 진심을 다한다. 어머님들이 하루빨리 고통에서 벗어나 영원히 행복하게 사시는 일. 오직 그것만 바라며 의술을 펼친다. 어머님의 행복은 곧 나의 행복. 어머님들만 행복하게 여생을 살아가실 수 있다면, 난 더는 바랄 것이 없다. 이것이 어머님들을 향한 나의 '진심'이다. 조금의 거짓도 없는, 나의 진심. 


마냥이쁜우리맘을 하면서 내가 더없이 행복할 수 있는 이유는, 나의 진심이 어머님들에게 가닿다는 것을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진심이 가닿았기에 나올 수 있는 어머님들의 표정과 말투에서, 나는 벅찬 감정을 느낀다. 


나의 진심이 어머님들께 가닿는 일. 

어머님들이 아들의 진심에 감응하는 일.

이렇게 기적과도 같은 일이, 

내겐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다. 


마냥이쁜우리맘이 아니었더라면,

이런 기적은 평생 경험해 보지 못했을 일. 


그래서, 나는 자꾸 욕심이 난다. 


마냥이쁜우리맘 프로젝트를 아주 오랫동안 이끌어가고 싶다는, 

그래서 더욱더 많은 어머님들을 만나고 싶다는 그런 욕심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난 참으로 '욕심 많은' 아들임이 틀림없다. 





작가의 이전글 우리들의 가장 행복했던 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