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시 닥터 양혁재 Nov 20. 2023

한낮의 기분 좋은 회동

유난히 날씨가 좋은 날이었다. 겨울임에도 햇살이 내리쬐니 따뜻했다. 찬 기운이 사라지고 따뜻함마저 남은 시간. 우리맘 어머님, 그리고 성연 씨와 함께 밭으로 향했다. 


한눈에 봐도 드넓은 밭이었다. 평소엔 어머님 홀로 가꿔오셨던 밭인데, 관리 상태가 꽤 양호했다. 몸도 안 좋으시면서 어떻게 이걸 다 관리하셨던 것인지. 하지만 어머님은 아직 손볼 곳이 많다며 도움을 요청하셨다. 성연 씨와 나는 재빨리 손을 보탰다. 


어머님의 일손을 거들면서 우린 다함께 이야기꽃을 피웠다. 어머님의 인생사도 듣고, 또 각자 요즘의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난 마냥이쁜우리맘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느끼게 된 보람과 행복함에 대해 이야기했다. 성연 씨 역시 마찬가지였다. 우리맘의 양딸로 합류하고 난 이후, 자신의 인생이 얼마나 더 행복해지고 충만해졌는지에 관해 자세하게 이야기해 주었다. 


가만히 우리의 이야기를 듣고 계시던 어머님께서는 세상에서 이런 아들과 딸이 어디 있냐며, 앞으로도 많은 어머님들을 행복하게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부탁하셨다. 난 세차게 고개를 끄덕이며 무조건 그러하겠노라 답했다. 확신에 찬 나의 대답에 어머님은 장갑을 벗으시고 내 손을 잡아주셨다. 어머님의 마음이 손을 통해 전해졌다. 자신만큼 다른 어머님들도 행복해졌으면 하는 마음. 어머님의 그 따뜻한 마음이, 그리고 진심이 나를 더 감동케 만들었다. 


어머님, 그리고 성연 씨와의 기분 좋은 한낮의 회동. 

웃음으로 시작된 회동은 행복으로 마무리됐다. 

모두가 미소 지으며 끝난 우리의 시간. 

영원히 가슴속에 담아둬야지. 





작가의 이전글 금요일 밤이 되면 가슴이 뛰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