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시 닥터 양혁재 Jan 02. 2024

가장 가치 있는 일을 행한다는 기쁨

사람마다 가치를 두는 부분이 제각기 다를 것이다. 부를 축적하는 것에 가치를 두는 사람도 있을 테고, 지식을 더하는 데 가치를 두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나는 어떨까. 나는 나의 재능을 나누는 데 큰 가치를 두고 있다. 


오랜 시간 갖은 고생 끝에 의사 면허를 취득한 나. 피나는 노력을 통해 얻게 된 의술을 우리맘 어머님들께 베풀 수 있어 가슴이 벅차다. 내가 아니었더라면,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큰 병원 한 번 섣불리 가보지 못했을 우리 어머님들. 혹여 자식들에게 부담을 주는 것은 아닐지, 아무리 아파도 숨죽여 울기만 했던 어머님들. 그런 어머님들의 고통을 내가 직접 덜어드리고, 또 다시는 아프시지 않도록 치료해 드릴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거듭 강조하지만, 내가 의사가 아니었더라면 결코 이렇게까지 도움드릴 수 없었을 터. 내가 병원을 운영하고, 또 의술이라는 재능을 가졌기에 어머님들께 꼭 필요한 치료를 제공해드릴 수 있어 참 다행이다.


걸을 때마다 신음 소리를 낼 정도로 고통스러웠던 어머님들이 화사하게 웃으시며 병원을 나서실 때, 그때가 난 가장 행복하다. 그리고 보람차다. 직접 어머님들을 병원 문밖까지 배웅하며, 어머님들이 앞으로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만을 간절히 빈다. 어머님들을 실은 차가 떠나는 그 순간까지도, 시야에서 완전히 사라질 때도 계속해서 같은 자리에 서서 빌고 또 빈다. 이젠 어머님들의 얼굴에 드리웠던 그늘이 완전히 걷히고 따뜻한 햇살만이 내리쬐기를. 어머님들의 인생에 행복과 기쁨, 웃음과 재미만 가득하기를. 



작가의 이전글 마냥이쁜우리맘 양남매로 활약하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