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 May 20. 2021

[오늘을 남기다] ‘결국’이라는 말.

‘결국’이라는 단어를 좋아하지 않는다.

끝끝내 일의 결과가 그렇게 돌아감을 뜻하는 이 말을,

입으로 내뱉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이 말 뒤에 혹여나 따라붙게 될 말,

‘그럴 줄 알았어.’라는 말을 듣기 싫어서 그러는 건지도 모르겠다.


오늘 친구에게 이 말을 들었다.

친구는 그럴 줄 알았다는 말은 하지 않았다. 그래도 느낄 수 있었다.

역시나 기분은 별로다.

하지만 ‘결국’ 뒤에 숨은 나의 패배를 인정하려고 한다.

살짝 쓰라리지만, 더 단단해지리라.


2021.5.20.


작가의 이전글 엉뚱한 상상] 친해지길 바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