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글쓰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캅황미옥 Nov 27. 2019

아름다운 옥구슬



내 이름을 한자로 풀이한 뜻이다.

당신은 ‘아름답다’라는 말을 어떻게 풀이하고 싶은가.

일본의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에무라 슈는 1950년대 할리우드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맹활약했다.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 첫 번째로 선보인 것이 바로 클린징 오일이다. 그녀는 어떻게 하면 메이크업을 더 잘 수 있는지 묻지 않았다.

“어떻게 하면 피부를 더 아름답게 가꿀까?”

라고 질문했다.

똑같은 질문을 작가인 내 삶에 대입해봤다.

“어떻게 하면 글을 더 잘 쓸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독자의 삶을 더 아름답게 만들까?”

어느 질문이 더 나은가.

나는 현재 61.3 킬로그램이다. 지난 9월 19일부터 식단조절과 운동을 시작했다. 2달이 지난 지금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몸이 가벼워지기 시작하니 머리와 메이크업에 눈이 간다. 요즘은 원하는 것이 있으면 유튜브만 하더라도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스모키 메이크업”이라고 쳐보니 영상이 많이 나온다. 나와 맞는 영상을 찾아서 해보면 된다. 검샘 10분 만에 한 곳을 찾았다.

오늘 아침부터 화장실 리모델링이 진행 중이다. 예빈이 친구네 집으로 두 번을 피신했다가 저녁에 올라왔는데도 아직도 공사가 진행 중이다. 염치없지만 운동도 헌우네 집에서 했다. 점심, 저녁 둘 다 얻어먹었다. 이제 남은 것은 아름답게 우리 집을 되돌려 놓을 일만 남았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쓸고 닦을 일만 남았다.

아름다운 옥구슬 미옥은,
육아휴직 1년 중에서 1/3을 보내는 중이다.
살림과 육아 그리고 작가의 삶과 건강을 관리한다.

삶이 아름다운 이유는 내가 아름답다고 여기기 때문이 아닐까.
당신이 생각하는 아름다움은 어느 것인가.
어떻게 가꾸고 싶은가.

매거진의 이전글 FOCU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