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1. 월요일. 새벽Tea톡 316
상쾌한 새벽 차 한잔의 힐링! 오늘도 유쾌한 하루를 창조하는 5분 인문학! 메타버스 스쿨혁명 TV 새벽Tea톡 김은형입니다. 2022년 11월 21일 월요일 새벽Tea톡 316회는 에디터출판사에서 나온 리처드 거버가 짓고 양주원 최종구 선생님이 번역하신 놀라운 에너지 치료법이라는 부재의 『파동의학』으로 제 삶을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요일 날 매일 새벽 글쓰기를 먼저 한다는 촌철살인의 자기성찰을 토해내고 다시 또 새벽Tea톡을 하루건너 뛰어 버렸네요? 지난 토요일날 세종 카페 하린에서 책추남 TV 정기 모임을 마치고 함께하는 메신저 그룹 10여명이 대전의 저희 집 오픈하우스로 몰려와서 더 긴 이야기들을 주고 받다가 새벽에 잠이 들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집안 가득 잠을 자고 있던 손님들은 잠에서 깨자마자 새벽부터 각자의 자리에서 방송도 하고, 감사일기도 써가며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타인과 나누기위해 분주했습니다. 그야말로 놀라운 에너지의 파동이 집안 가득 넘실대며 서로에게 치료를 넘어 위로와 위안을 넘어 하나의 희망이자 사랑이 되고 있다는 것이 확연하게 눈에 들어왔습니다. 리처드 거버가 왜 자신의 책 『파동의학』의 부재를 ‘놀라운 에너지’치료법이라고 달았는지를 저절로 알게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우리 인체가 전자 파동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단위는 세포나 생명의 단위를 재생산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아마도 우리들 서로의 사랑의 에너지일 것이라는 것을 마치 1+1=2처럼 쉽게 이해할 수 있었죠.
미래의학은 기계론적 의학을 넘어 마음과 몸의 영역까지를 치유하는 것으로 발전되리라는 리처드 거버의 예지가 반짝 반짝 빛나는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오늘은 저도 사랑과 감사의 마음으로 가을 햇살처럼 따듯한 존재가 되어 여러분들의 일상을 에너지로 가득 채워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하루를 명쾌하게 안내하는‘메타버스스쿨혁명TV’ 새벽 Tea톡 김은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