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메밀 Oct 18. 2023

양모펠트 DIY 세트 - 복숭아토끼

귀염둥이 양모펠트 만들기 세트를 선물받았다.


복숭아토끼랑 당근토끼 두 종류를 받음



이름은 찹깽이들.



찹깽이 넘버원 복숭아토끼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종이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긴 한데, 유튜브에 찾아보니까 영상이 있어서 나는 영상을 많이 참고했다.



참고한 영상


https://youtu.be/NYgWfc-nI50





일단 흰색 털을 적당히 떼어내서 머리부터 만든다.




세트에 저 바늘홀더는 미포함이다. 바늘 홀더는 다이소에서 샀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틀어놓고 하염없이 찌르다 보면 모양이 잡힌다. 시간도 잘 가고 아주 좋음.​


그렇게 일단 완성된 머리.




모자랑 코, 입, 볼터치도 만들었다.





어떡해? 벌써 귀여운듯......



눈은 못 형태로 되어있어서, 바늘로 눈 위치를 대강 잡고 계속 찔러서 눈이 들어갈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눈보다 입을 만드는 게 어려웠는데, 털을 얇게 잡아야 하는 점도 그랬지만 한쪽을 고정하면 다른쪽이 자꾸 튀어나와서ㅋㅋㅋㅋ


고정하다가 빨간털 다 불태우고 싶은 마음이 잠깐! 들었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결국 완성했다...



첫날은 이렇게 끝!



둘째날은 귀랑 복숭아 잎부터 만들었다.





이렇게 머리 완성!




뒷모습은 이런 느낌.



그 다음엔 물방울같은 원통 모양으로 몸통을 만들고 다리를 만들어 연결했다.



밑은 연결하기 전에 찍은 다리 사진





숏다리 뽀짝...




힘을 너무 줘서 바늘이 부러짐. 여분으로 여러개 주니까 괜찮다.



여튼 다리랑 몸통이랑 머리랑 다 연결해주고 복숭아 가방도 만들었다.




복숭아 가방 귀여운듯....



팔도 만들어서 연결해줬다.





거의 다 완성....!!





복숭아 가방에 잎 달아주고




까만 털로 가방끈이랑 눈 확장수술(?) 해주면 진짜 완성 \(@^0^@)/



가위로 튀어나온 잔털들을 잘라 정리해줬다.




예시 사진에선 눈이 억울한 귀여운 올망졸망 눈인데도, 들어있는 눈 파츠는 그냥 동그란 모양이라 의아했었는데



저 올망졸망 부분을 검은 양모로 만들어주는 거였다.. (충격




양모를 안아끼고 넉넉하게 준건지 생각보다 좀 남아서 몸통이랑 다리 이음새 자연스럽게 만들어주고 엉덩이도 더 뽕실하게 만들었다.



이마에도 볼륨을 더 넣어줬다.​​​​​


제일 처음 머리 만들때는 조금 지루했는데, 얼굴 만들어가고 몸통 만들면서 귀엽게 완성되어가는 걸 보니까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후딱 완성했다. 둘째날엔 저녁 먹고부터 시작했는데 정신차리고 시계 보니까 새벽 4시였다........


완성까지는 총 3일정도 걸린 것 같다. ​​​​​​​​​​​​​​​

작가의 이전글 사실은 슬펐던 노래, 거북이의 BING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