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불타는지성인 Mar 06. 2020

25. 정말 지리지 않냐.

삶의 끝은 죽음만이 아니겠지. 내가 죽음에 대해서 생각했을 때는 우울함이 깔려 있지 않았다. 또한 어떤 좋은 예감이 들 때도 아니었다. 아무 때나 왔던 것도 아니었고, 생각하고 싶어서 한 것도 아니었다. 누군가의 죽음이나, 뉴스에서 생각난 것도 아니었다. 그냥 한 번 친구에게 죽는 게 나쁜 것 같다란 말을 영혼 없이 한 적이 있었다.  남은 자들에게 슬픔을 주기 때문이었다. 누군가의 죽음이 하염없이 슬픈 까닭은 무엇일까란 생각이 들었다. 부재가 느껴지지 않는 초연결적인 시대, 사람들은 아마 부재가 두려워서일지도 모른다.


랩의 트렌드가 바뀐 것 같다는 생각이 든 건 쇼미머니 프로그램이었다. TV가 없어진 이후로 예능이나 프로그램들을 보지 않았다. 즐겨 보던 무한도전 역시 몇 번 챙겨보다가 그 역시 접었다. 그 후로 무한도전이 종영되었는데, 별 다른 감정이 들지 않았다. 왓챠에서 무한도전의 일부 에피소드를 서비스하는데 무한상사 편은 몇 번을 봐도 재밌게 잘 만든 꽁트다. 특히 유 부장의 꼰대 연기와 정준하의 만년과장이 만드는 웃픈 이야기가 그저 꽁트만이 아닌 현실이라는 것을 잘 그려내었다.


If i die tomorrow를 듣게 된 건 어느 댓글 중 일부였다.


빈지노 2426앨범중 노래 가사다. 지리지 않냐?


내게도 마지막 호흡이 주어지겠지

마라톤이 끝나면 끈이 끊어지듯이

당연시 여겼던 아침 아홉 시의 해와

음악에 몰두하던 밤들로부터 fade out

Marlboro와 함께 탄 내 20대의 생활

내 생에 마지막 여자와의 애정의 행각

책상 위에 놓인 1800원 짜리 펜과

내가 세상에 내놓은 내 노래가 가진 색깔

까지 모두 다 다시는 못 볼 것 같아

삶이란 게 좀 지겹긴 해도 좋은 건가 봐

엄마, don't worry bout me, ma

엄마 입장에서 아들의 죽음은 도둑 같겠지만

I'll be always in your heart, 영원히

I'll be always in your heart, 할머니

You don't have to miss me. 난 이 노래 안에 있으니까

나의 목소리를 잊지마


자전적 가사를 좋아한다. 정말 자신의 이야기는 쓰기 힘들다는 생각을 해서인지도 모른다

번쯤은 들어보고 싶어서 글은 어려우니까 랩을 해야겠다.

그럼  정말 지리지 않냐.를 듣게 될지도.



베스트3

If i die tomorrow

Aqua Man

Nike Shoes

매거진의 이전글 23. 해랑사 을신당는 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