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존경하는 인물들과 마음속에서 대화를 해 보라. 실제로 만난 것처럼 악수도 하고 고개도 끄덕이면서 말이다.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15장 육감에서
1. 나폴레온 힐의 자문 회의
나폴레옹 힐이 쓴 책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보면 15장 육감 편에서 나오는 이야기다. 나폴레온 힐이 잠들기 전에 자신이 평소 존경하던 인물들을 떠올리며 그들과 마음속 상상 자문 회의를 한다는 것이다.
에디슨, 다윈, 링컨, 포드, 카네기 같은 인물들을 마음속에 있는 회의실로 불러서 회의를 한다는 것인데 무척 흥미로웠다. 그래서 그 마음속 자문 회의를 통해서 나폴레온 힐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들을 함께 의논한다는 것이다.
와~ 책을 많이 읽고 인물들에 대해서 연구를 많이 하면 이런 경지에까지 이르게 되는구나!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고 나도 매일 밤마다 내가 좋아하는 작가들을 불러서 내가 고민하는 문제들을 그들과 회의를 해 보기로 했다.
2. 알바스의 마음속 자문 회의
내가 주로 초대하는 인물들은 알프레드 아들러, 리처드 칼슨,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엠제이 드마코, 토니 로빈스, 로버트 기요사키 그리고 조관일, 김승호, 부아c, 앙드레 코스톨라니 같은 사람들이다. 태어난 시대와는 아무런 관계없이 서로가 친구처럼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며 알바스가 회의 주관자가 되어 진행한다. 회장인 것이다. 으하하하
주로 나의 고민이나 새로 계획하는 일에 대해서 그들에게 의견을 묻는다.
오늘 회의 주제는 '알바스의 향후 인생 마스터플랜'이며 회의할 내용은 알바스가 장차 자기 계발에 관한 책을 내고 그 후 동기부여 강사로 활동하는 문제이다.
나의 자문위윈들
3. 상상 속 자문 회의 실제 사례
○ 알바스: (모두 발언) 오늘도 저의 자문 회의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토니 로빈스 선생이 얘기하신 것처럼 나 역시도 기부하는 삶을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먼저 자기 계발에 관한 책을 내고 나서 기업체와 학교 등을 다니며 강연을 할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편하게들 말씀하시지요.
○ 알프레드 아들러: 그래요~ 지금의 알바스를 만든 것도 당신의 선택이고 앞으로의 삶을 결정하는 것도 당신의 선택이지요. 우리의 미래는 각자의 선택의 결과입니다.
○ 나폴레온 힐: 정말 그렇게 생각하셨다면 퇴로를 허용하지 마세요. 참으로 멋진 동기부여 강사를 열망하고 마음을 완전히 쏟아붓고 확실한 방법과 수단을 계획하시고 실패를 생각지 않고 고집스럽게 그 계획을 따라야만 합니다.
○ 데일 카네기: 어딜 가나 환영받는 강사가 되기를 원하신다면 그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세요. 알바스 당신에 관한 이야기는 그 사람들이 관심이 없어요. 그리고 당신이 그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으면 그 사람들도 당신을 좋아하지 않을 겁니다. 찾아갈 기업체의 이름부터 꼭 외우셔야 합니다.
○ 토니 로빈스: 알바스 당신이 진정 멋진 강사가 되기를 원하신다면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 보세요. "어떻게 하면 내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고 또 유명 강사가 될 수 있을까?" 이런 질문을 매일 같이 한다면 어느 순간 당신은 정말로 얻고자 하는 것들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부아c: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꾸준하게 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래서 책을 출간하기 앞서서 내가 쓴 책 '마흔, 이제는 책을 쓸 시간' 이것부터 읽어 보세요. 그리고 꾸준하게 노력해 보세요. 할 수 있습니다. 저슷두잇
○ 김승호: 사람은 어떻게 불리느냐에 따라서 그 운이 바뀌게 되는데요. 알바스 님은 닉네임에 멘탈 코치가 들어가면서 강사의 기운을 받고 있습니다. 작가와 강사가 되기 위해서 우선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나씩 하나씩 해 보세요.
○ 리처드 칼슨: 남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강사가 된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상대를 이해하고자 하는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이익이 되는 강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들을 이해하기에 앞서서 알바스 님의 생각만을 주장할 경우 강사의 길은 더욱 멀어지게 됩니다.
○ 로버트 기요사키: 강의를 할 때 돈을 위해서 일하지 말고 교훈을 얻기 위해서 일을 해 보세요. 강의를 할 때마다 하나씩 교훈을 얻는다면 그것들은 모여서 알바스 님의 인생 자산이 되어 줄 것입니다.
○ 엠제이 드마코: 유명 강사처럼 보이는 사람들과 진짜 유명 강사는 차이가 있습니다. 듣는 사람들이 알바스 님의 강의를 통해서 진정한 감동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많은 책을 낸다고 해도 듣는 분들이 감동을 받지 못한다고 한다면 그것은 진정한 강사가 아니지요. 알바스 님은 진정한 멘탈 코치이며 이미 명강사로 가는 추월차선을 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 조관일: 알바스 님께서 그렇게 결정하셨다면 시도해 보세요 세상이 움직이게 됩니다. 열정과 도전 정신을 가지고 꾸준히 한다면 분명 이루실 것입니다. 나중에 제가 운영하는 '한국 샌더스 은퇴 학교'에 강사로 초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ㅎ
4. 맺는말
이렇게 당신의 마음속에서 이런저런 인물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상당한 깨달음을 얻을 수가 있다. 몇 번 해보면 정말 그 사람들이 내 곁에서 이야기하는듯한 착각을 가지기도 한다.
당신의 마음속 자문 회의가 잘되지 않거든 알바스 멘탈코치를 찾아 주세요. 댓글 자문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