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mEdu Feb 15. 2021

산업안전기사 전문대 졸업자도 안전관리자로

나는 학창시절부터 학업에 관심이 많던 학생도 아니였고

남들보다 빨리 사회생활을 경험해보고 싶었다.

그래도 부모님과 주위에서 

전문대라도 들어가라고 하셔서 

들어갔지만 사실 크게 기대를 하고 

들어간건아니였지만 그 정도로


안맞을 줄은 몰랐고 어영부영 졸업까지는

했지만 전공을 살려서 사회에서 

일을 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았다.



우연히 건설현장에서 일을 시작했는데

내 적성에는 앉아서 공부를 하는 것보단


기술을 배우고 현장에서 일을 하는게

더 적성에 잘 맞았던 것 같다.


그러다 우연히 현장에서 

안전관리자라는 직업을 

알게되었는데 그냥 현장에서 전반적인

안전관리를 해주고 


감독하는 역할인줄만 알았는데


현장규모에 따라서 일정 수 이상의

관리자 채용이 의무화 되어서 관련된 자격증

소지자로 자격을 둔다고 했다..



당장은 아니여도 나중에 나이먹고

관리자로 일을 하면 편하기도 하고 


노후대비로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았다


한번 알아보니깐 그냥 다 볼 수 있는건

아니였고 따로 자격이 있었는데


경력과 학력에서 제한을 두고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을 주는 것이였다.



경력은 4년이상

학력은 관련전공으로 4년제를 

나와야 시험을 볼 수가 있었는데


나는 어느하나 해당이 되는게 없었다


한 회사에서 4년을 일하는 것도 

쉬운일도 아니였고 솔직히 막막했었다.


근데 온라인으로 자격을 만들 수 

있다는걸 보고 바로 시작했다.


산업안전기사를 보려면 106학점이 

필요했는데 전문대를 졸업해서

80학점을 인정받고 26학점만 취득을

하면 된다고 했다.


전문대 나온게 사실 등록금이 아까웠는데

이렇게라도 활용을 할 수 있다는게

그 당시에는 참 좋았던 것 같다.


자격만드는데는 사실 그렇게 힘들고

어려운게 없었다.


정작어려웠던건 기사시험이였다..


한번 떨어지고 두번째 시험에서 합격을 

했는데 이악물고 처음에 떨어지고 이악물고 두번째 시험을 

준비한것 같다.


나중에는 건설안전기사까지 도전을 해볼생각이다.



http://pf.kakao.com/_xfbZAxj






작가의 이전글 방통대 교육학과로 편입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