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mEdu Mar 04. 2021

간호대 특별전형, 수월하게 합격했던 사연




반갑습니다


간호대 특별전형으로 입학한 백ㅇ이 입니다



멘토쌤 부탁으로 쓰게 됐는데 이왕 쓰는거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로 꽉꽉차게 쓰려고 합니다 


간호사가 되려면 우선 간호학과를 졸업해야 했었어요


4년제 대학과 전문대를 가도 똑같이 4년을 이수하고 

졸업을 해야 국가고시 응시자격이 갖춰졌죠


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간호대 특별전형인 대졸자전형으로 신입학 했습니다


이 유형은 2년제 학력 이상이라면 활용이 가능했고 
전문대 1학년에 들어갈 수 있어서 나쁘지 않은 전형이라고 생각했죠


따로 시험은 없었고 전적대와 면접으로만 입학이 가능했어요


편입은 영어시험을 보는데 저는 영어에 많이 취약해서 다행히도 저에게 딱 맞춤 전형인것 같았죠


그런데 사실 저는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취업을 해서 학위가 없었어요


저에게 제일 급했던건 전문학사학위였는데 다시 대학을 다니기에는 직장을 다녀서

시간적으로도 여유가 없었고 학비도 저에게는 부담이 컸죠


그래서 활용했던게 교육부제도였는데요


이 제도는 고등학교만 나와도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으며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라고 하더군요


간호대 특별전형은 물론 다른과정도 학은제를 많이들 활용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2년제 졸업학력을 받으려면 총80학점의 기준을 이수해야했죠


온라인으로만 이수하게 되면 2년이란 기간이 걸리는데요


제가 경영학을 전공으로 했는데 경영으로 하면 좋은게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들이 많고

자격증 난이도가 비교적 어렵지않아 어렵지않게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죠


간호학과에 서둘러 들어가기 위해 자격증을 2개
취득한다는 조건으로 저의 기간은 두학기로 줄여졌어요


자격증은 한경테셋과 텔레마케팅관리사였죠


한경테셋은 한국경제신문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였고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전화상담 자격증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간호대 특별전형 과정으로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었고 한학기 15주로 공부를 하는데 

출석기간을 아주 넉넉하게 14일정도 되서 바쁘거나 피곤할땐 수강하지못한 수업들을 주말에 몰아서 들었죠


간호학과 편입을 위해 수업과 자격증을 병행하는데 수업은 많이 어렵진 않더군요


그리고 자격증도 어느정도 따기 쉬운걸로만 선택해서 따는데 문제없었어요


중간에 과제와 시험이 있는데 제가 직장인이라 과제는 레포트형식으로

제출하는데 인터넷의 힘을 빌렸지만 시험은 8주차 15주차

각각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있었는데 막상 보니까 방법도 모르겠고

난이도가 좀 있는것 같아서 늦은시간에 멘토쌤한테 전화해서 안내를 받았죠 ㅠㅠ


그렇게 80학점을 다 채우고 간호대 특별전형으로 지원했어요

아무래도 시험이 없으니 마음이 한결 낫더라구요


면접을 보는데 정말 회사에서 면접보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얼마나 간호학과에 들어오고 싶은지 왜 우리학교를 선택하게 된건지 등등을

많이 연습해서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ㅎㅎ


저는 결국엔 전문대 간호학과 편입으로 신입학에 성공해서 지금은 1학년 새내기 에요


아무쪼록 우리쌤 덕분에 여기까지 온것같아요


따듯한 말한마디 한마디가 저에게는 큰 힘이 되었고 

효율적인 플랜으로 저를 이끌어 주셔서 단기간에 성공했던것 같아요


정말 간호대 특별전형 과정이 한순간 글로 작성하니 순식간에 끝나네요


이 글 읽어주신분들에게 제가 아는 정보를 다드리긴 했지만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아는게 한계가 있네요 ㅠㅠ


더 궁금하시거나 자신의 상황에 맞게 플랜이 필요하다면 

전문멘토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오늘도 힘내시고 내일도 힘내시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http://pf.kakao.com/_xfbZAxj


작가의 이전글 간호학과 늦은 나이인가 했는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