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고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맴맴 Sep 02. 2015

유리알,

작은 충격에도 깨지는.



공감은,

최고의 위로가 될 수 있다.

공감만큼 위대한 게 없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런데,

내가 정말 힘들 때

그대,

날 위해 공감해주었는가


나와 함께

울어주었던가


공감이 안된다는 이유로,

마음의 여유가 없다는 이유로,

내가 바로 서야 된다는 이유로,


그대,

내 마음을 보려고 했는가.


너의 입장이 있기에 그 어떤 말을 아끼지만,

나는

한마디로

섭섭하다.


그래도

섭섭함의 모든 것을 드러낼 수 없음은,

말할 수 없음은,


네가 나를 한심하게 쳐다볼까

두려워서이겠다.


네가

'아직도...'라는 말을 꺼낼까

두려워서이겠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네가 아닌,

내가.




매거진의 이전글 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