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Mar 20. 2019

키핀 앱 업데이트와 META 스왑 가이드라인

안녕하세요 메타디움 커뮤니티 여러분,


오늘 메타디움에서 제공하는 지갑 어플리케이션 키핀(Keepin)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메인넷으로 토큰 스왑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공지드립니다.

공지사항 목차


키핀(Keepin) 앱

거래소 입출금 

토큰 스왑 가이드라인

추가적인 내용


키핀(Keepin) 앱


편리하고 안전한 토큰 스왑을 위한 META 지갑 기능을 강조하였던 키핀 앱의 런칭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iOS 1.1.0 & Android 1.1.0)에서는 “META 보내기” 기능을 활성화하였습니다. 최신 업데이트 버전의 앱은 애플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스토어에 반영되는 시점은 스토어의 앱 검수 프로세스와 개별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키핀앱의 “META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최신 버전으로 앱을 업데이트 하셔합니다. 키핀(Keepin)앱을 실행시키면 업데이트에 관한 공지 팝업에 제공되며, 이 팝업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스토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업데이트하기 전 복구 코드(Mnemonic)와 개인 키(Private Key)를 메모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복구 코드는 [설정] > [복구 정보] > [Mnemonic] 또는 [Private Key]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앱을 설치하시는 분들은 이 링크에서 각각 iOS와 Android 앱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래소 입출금

메인넷 론칭과 별개로 각 거래소의 입출금 서비스는 개별 거래소에서 메인넷을 연동하기 전까지 중단됩니다. 거래소의 입출금 서비스의 경우 3월 말 정도에 재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거래소들이 입출금 서비스를 재개하는 경우 메타디움에서도 커뮤니티를 통해 별도의 공지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개별 거래소들의 운영 일정에 따라 입출금 재개 날짜가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날짜가 확인되면 별도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메타디움의 메인넷을 지원하는 거래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Upbit

 ・Bittrex International

 ・KuCoin

 ・ABCC

 ・Coinsuper



아직 META를 키핀(Keepin) 앱으로 옮기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토큰 스왑 가이드라인

키핀 앱으로 META를 옮기셨거나, 개인 키(Private Key)를 등록하신 경우 앱을 최신 버전(v1.1.0)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메인넷과 연동된 잔고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의 방법으로 META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메인넷과 연동하여 META를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가이드라인을 준비하였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ETA를 하드웨어 지갑에 보관하고 계신 경우

 ・META를 (개인)지갑 앱에 보관하고 계신 경우

 ・META를 스마트 컨트랙트 주소에 보관하고 계신 경우  



지금 바로 행동하세요!


오늘, 저희 메타디움 프로젝트는 메인넷을 론칭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인 메인넷 론칭을 통해 플랫폼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더 큰 아이덴티티 생태계로 나아가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메인넷이 론칭되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지만, 이것은 저희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시작점이며 앞으로 더 긴 여정을 가야 합니다. 이 여정은 커뮤니티 여러분의 지지가 없이는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성원을 요청드리며 항상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메타디움 팀 드림



읽을거리:

토큰 프리즈, 키핀 IOS, 토큰 스왑

메타디움 메인넷 토큰 스왑을 위한 키핀 앱 출시

메타디움 토큰 스왑 안내

키핀(Keepin)앱을 이용한 토큰 스왑 비디오 가이드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키핀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Metadium 메인넷 론칭 공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