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용년 Apr 22. 2024

먼저 자신을 사랑하세요

어떻게 행복해야 하는가 01

먼저 자신을 사랑하세요. 내가 먼저 나를 사랑해야 합니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이 세상을 열심히 살아가는 이대로의 나를 사랑해야 합니다. 애인을 사랑해 주듯이 자신을 사랑해 주세요. 손으로 온몸을 어루만지면서 사랑한다고 다정하게 말해 주세요. 사랑은 상처를 치유하는 힘이 있습니다. 


나를 사랑하지 못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을 모두 종이에 적어 보세요. 그것들을 없애기 위해 내가 꼭 해야만 하는 것들을 적어 보세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적어 보세요. 그런 다음에는 걱정하며 자신을 괴롭히지 말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실천해 보세요. 내가 나를 괴롭히지 않으면, 그 누구도 나를 괴롭힐 수 없습니다. 내가 나를 사랑할 때 세상도 나를 사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당신은 사랑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내가 나를 사랑할 때 다른 사람도 진심으로 사랑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사랑하듯이 다른 사람도 사랑하세요. 사랑은 인생을 충만하게 만들고, 사랑은 기쁨과 행복으로 가는 축복의 길을 열어줍니다. 사랑하고 사랑받는 행복한 당신을 기원합니다.


https://ebook-product.kyobobook

작가의 이전글 You have to take control..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