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섬마을아낙 Dec 24. 2020

CF 모르는 아들

빠르게 가는 세상에서...

저희 집엔 거북이 6살 아들이 있어요.

36개월까지 제대로 말이 터지지 않아 언어센터에서 교정 치료를 받고 60개월이 된 지금까지도 치료를 다니고 있어요.

지금은 말은 잘 하지만 논리 정연하게 말하거나 상대의 말을 듣고 이해한 뒤 답하는 능력을 키우는 치료를 받는 중이에요.

언어센터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 36개월에 센터를 다니면서 모든 영상을 끊었더랬지요.

그러다 이제 말을 좀 하게 되고 영어를 접하면서 영어 DVD를 보여주었고 코로나로 가정교육을 하다 보니 1주일에 한두 번씩 한국어로 나오는 어린이 프로도 보여주었답니다.

요즘은 IP TV에서 교육용 프로그램을 바로바로 볼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에 한두 편씩 선택해서 보여준답니다.


어제부터 시댁에 와 있는데 외출을 못 하다 보니 아이가 너무 심심해하네요.

게다가 아빠랑 할아버지는 일가시고 저랑 할머니는 집 정리를 하다 보니 방치 아닌 방치를 하게 됐어요.

그래서 오늘은 티브이 맘껏 보라고 리모컨채로 쥐어주었답니다.

그런데 계속

"엄마~왜 안 해"

"엄마~이거 아니야"

하며 엄마를 찾더라고요.


무슨 일인가 가보니 CF가 하고 있네요.

이거 끝나면 할 거야 했는데 CF는 기본 2~3개 나오더라고요.


집에서는 내가 원하면 바로바로 나왔는데 지금은 CF를 기다려야 하니 얼마나 답답했겠어요.


우리 어릴 땐 좋아하는 드라마 보려면 그 시간에 맞추어 모든 준비 끝내 놓고 시간 놓칠까 봐 서둘러 집에 들어갔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 아이들은 굳이 그럴 필요가 없게되었네요.

참 좋은 세상인 거 같습니다.

내가 원하면 지나간 프로도 바로바로 볼 수 있다니...


그러면서도 CF의 그 잠깐의 시간도(아이에겐 긴 시간이었겠지만요) 기다리지 못해 안달하는 아이를 보니 안타깝네요.

우리 때는 기다리는 게 당연했는데 이 아이에겐 기다림이 불필요한 행동이 되었어요.


언어뿐 아니라 행동도 거북이처럼 저희 아이인데 성격은 토끼처럼 급하답니다. 타고났다 생각했는데 어쩜 이 아이가 사는 세상은 토끼들처럼 빨리 해야만 하는 세상이 아닐까 싶어요.


그 토끼 세상을 살아야 할 거북이 아들이 걱정되지만 가끔은 CF도 보면서 새로운 세상도 볼 줄 아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상반된 마음이 드는 크리스마스이브입니다.


다들 천천히 즐기는 크리스마스이브가 되길 바라 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블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