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암미암 Feb 18. 2021

Strawberry

딸기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과일인 딸기입니다. 봄철 과일이지만, 요즘은 겨울에도 싱싱하고 맛있는 딸기를 맛 볼 수가 있게 되었지요.


우리가 먹는 딸기의 역사는 약 200년 정도 되었다고 해요. 17세기경에 남미 칠레의 야생 딸기와 북미 지역의 야생 딸기를 교배하여 만들어진 것이 지금까지 이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는 1900년도 초반 무렵에 처음 들어왔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과일의 씨앗은 열매 안에 씨방이 있고 그 안에 씨앗이 위치하는데, 딸기의 경우 씨앗이 열매 바깥에 붙어있는 독특한 구조이지요. 꽃의 일부인 꽃턱이 발달하여 과실이 된 것이라서 그렇게 되었다고 해요. 우리가 딸기를 먹을때 잡는 부분인 초록 잎파리들이 원래는 꽃받침이었다네요.


의외지만 딸기에는 레몬보다 풍부한 비타민C가 들어있다고 해요. 지식백과를 찾아보면 100g당 딸기는 99mg, 레몬은 70mg이네요. 요즘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과일이니, 많이 드셔서 건강도 챙기시면 좋겠어요 :-)


매거진의 이전글 Oyster mushroom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