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수입과일이지만 이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망고입니다. 망고는 인도와 미얀마 일부 지역이 원산지인 식물로,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많이 재배되고 있다고 해요. 식물은 어디에서나 잘 자라지만, 건기가 있는 지역이라야 열매를 맺을 수 있다고 하네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수확되고 있는 열매 중의 하나인 만큼, 그 품종도 여러가지라서 크기부터 색깔까지 다양한 망고가 존재한다고 해요. 애플망고도 망고의 한 품종이라고 하는군요. 참고로 망고는 옻나무과 식물이기 때문에 옻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망고는 내부의 커다란 씨앗이 특징적인 열매인데요, 그래서인지 일반적인 과일처럼 깎아먹지 않고, 아보카도를 손질할 때처럼 먼저 반을 가른 후, 과육에 칼집을 내어 먹는 방법이 일반적이에요.
이렇게 생으로 망고를 먹기도 하지만, 망고는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한 편이에요. 망고주스, 망고아이스크림, 망고빙수 등의 디저트류부터 말린 망고까지 여러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요. 또한 망고 처트니(chutney)로도 맛볼 수 있는데, 이는 인도에서 유래된 소스 또는 잼 같은 요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 링크는 아래에 덧붙여 두었습니다 :-)
https://m.terms.naver.com/entry.nhn?docId=2429742&cid=42717&categoryId=42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