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브리엘의오보에 Oct 17. 2018

영혼을 데우는 치킨 수프 레시피

한 그릇의 따스한 치킨 수프 외에 마음을 달래주는 것 무엇인가?

*출처 및 상세 레시피 참조(클릭)


한 그릇의 따스한 치킨 수프 외에 마음을 달래주는 것 무엇인가? 전통 레시피를 풍미 좋게 살짝 비튼 레시피를 살펴보자.


무교병(유대인들이 유월절에 먹는 비스킷 비슷한 빵) 완자를 넣은 치킨 수프


한 그릇의 따스한, 풍부한 풍미의 치킨 수프는 궁극의 영혼을 데우는 저녁식사이다. Ina Garten은 가정식 치킨 수프를 끓이며 무교병 완자를 넣어 조리한다. 양파와 마늘의 껍질을 그대로 넣는다. 이를 통해 수프틑 황금색을 띠게 되고, 조리 후 모두 걸러내면 된다.


퀴노아를 넣은 치킨 수프


향미 야채와 잘게 찢어 쇠꼬챙이에 끼워 구운 닭고기(rotisserie chicken)와 함께 퀴노아를 끓여, 따스하고 위로가 되는, 영양가 높은 한 그릇의 수프를 만든다.


쌀을 넣은 치킨 수프


쌀을 토마토와 당근과 함께 볶고, 이를 퓌레(puree) 형태로 만들어 채소와 연한 닭고기 살과 함께 팬에 다시 넣어 조리한다. 쌀쌀한 저녁에 딱 맞는 영양가 높은 저녁 식사가 된다.


덤플링(Dupling; 고기 요리에 넣는 새알심)을 넣은 치킨 수프


Michael Symon은 아이스크림 스쿱을 사용해 반죽을 성형하여 덤플링을 만들라 권한다. 뜨거운 브로스(broth)에 덤플링을 넣고 표면이 통통하고 브로스 위에 떠오를 때까지 뚜껑을 덮고 끓인다.


렌틸콩을 넣은 치킨 커리 수프


극상의 풍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이 이국적 수프를 끓일 때, 부추파(scallion), 할라페뇨(jalapeno), 그리고 사과를 코코넛 밀크와 함께 넣고 조리한다. 추운 겨울 저녁 식사를 위한 마음이 포근해지는 완벽한 음식이 된다.


치킨 파스타 수프


어젯밤 남은 치킨은 훌륭한 재료가 된다. 이를 잘게 찢고 풍미 가득한 브로스에 섞어 넣는다. 평소 즐기는 파스타 - 오르조(orzo; 8mm 정도의 쌀알 모양의 수프용 파스타)가 적절하다 - 를 식탁에 내 가기 직전에 수프에 섞는다.


팟 파이(Pot Pie; 고기를 넣은 파이)를 곁들인 치킨 수프


치킨 팟 파이를 수프로 전환하고 파이 반죽으로 만든 칩을 넣어 테이블에 내간다. 고전적 레시피를 가지고 노는 것이 즐거울 때가 있다.


치킨 나초 수프


토르티야 조각 대신 나초를 치킨 수프의 가니시(garnish)로 사용한다. 치킨과 옥수수 죽을 함께 푸고 그 위에 나초 조각을 넣는다.


야생 쌀과 옥수수 죽(Hominy)을 넣은 치킨 수프


야생 쌀과 옥수수 죽의 결합은 놀라우리 만큼 전통적 치킨 수프를 마음이 따스해지는 수프로 만들어 준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치킨 브로스에 로스트 치킨의 뼈와 신선한 허브를 추가하면 풍미가 풍부해진다.


달걀을 풀어 넣은 치킨 수프


저염 치킨 브로스와 물냉이 같은 녹색 야채를 적당량 추가함으로써, 전통적 레시피의 치킨 수프는 더 건강한 음식이 된다.


테킬라 거품(crema)을 추가한 그릴드 치킨 토르티야 수프


Guy Fieri의 토르티야 수프에, 라임을 넣은 테킬라 샤워 크림을 토핑 하면, ㄷ톡 쏘는 맛의 남서부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레몬 치킨 수프와 샐러드


매장 판매 로티세리 치킨(rotisserie chicken)을 사용하면 손쉽게 이 수프-샐러드 콤보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치킨 시저 수프


이 레시피를 통해 당신이 선호하는 샐러드를 한 그릇의 크림 수프로 재해석한다. 파마산 치즈 껍질(rinds)을 브로스에 넣으면 감칠맛이 증가되며, 엔초비 필렛(뼈를 제거한 멸치)과 핫 소스(hot sauce)로 풍미를 가미한 크루통이 씹는 맛을 더할 것이다.


퀴노아를 넣은 치킨 및 덤플링 수프


이 수프는 퀴노아와 통밀 덤플링으로 섬유소가 강화된다.


트리샤의 치킨 토르티야 수프


트리샤 이어우드(Trisha Yearwood)는 훈연한 큐민(cumin), 콩과 색이 밝은 곡식(bright corn)의 조합을 추가하여 단순한 수프를 꽤 괜찮은 수프로 변신 시킴과 동시에, 반반씩 섞어 전통적 레시피를 자유롭게 변형하는 방식을 보여준다. 테이블로 가져가기 전에 토르티야 칩으로 환영 텍스트를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다.


태국 치킨 수프


이 수프는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태국 수프로서, 부드러운 닭고기 살, 쌀 국수, 그리고 단맛 나는 피망(sweet bell pepper)을 풍족히 사용한다. 따스한 브로스에 풍부한 풍미의 코코넛 밀크로 크리미함을 가미하고, 그린 커리가 만족감을 더할 것이다.


치킨 누들 수프


타일러 플로렌스(Tyler Florence)는 닭 한 마리를 통채로 향료와 함께 끓인 후, 이 닭고기와 치킨 스톡을 사용해 신선하고 풍미 가득한 수프를 만들어 낸다.


치킨 수프 조리 시간 단축


향미 야채와 뼈로 만든 매장 판매 치킨 브로스를 사용하면 치킨 스톡을 만드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조리 시간을 줄이고도 따스하고 마음이 위로되는 치킨 수프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이 따스해지는 이탈리안 치킨 야채수프


이 치킨 수프는 몸에 좋은 야채가 풍성하게 사용된다. 허브와 레몬으로 매장 판매 브로스의 풍미를 향상하면, 마치 하루 종일 끓인 치킨 스톡을 넣은 듯한 수프를 빨리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커리를 넣은 치킨 쌀 수프


전통적 치킨 수프 레시피를 신선하고 재미있게 비틀어 보기 위해, 커리 파우더, 쌀, 그리고 신성한 허브를 더해 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싱글쓰레드 Katina와 함께 한 바스큐 시장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