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브리엘의오보에 May 18. 2020

숫자의 마법

인도에서 표시법이 탄생된 숫자에는 마법이 스며있다.


365, 54, 30, 4. 이 4 가지 마법의 숫자를 적절히 활용할 경우 우리는 목표 달성을 우습게 생각할 지도 모른다. 


음악 애호가가 365를 활용할 경우, 매일 앨범 하나를 듣는다. 1년에 365 장의 앨범을 듣게 된다. 하루 하나의 앨범을 깊이 있게 들으며 관련 정보를 살펴본다면 그 만큼 음악에 밝은 사람은 드물 것이다.


독서 애호가가 54를 활용할 경우, 매주 책 한 권을 읽는다. 1년에 54 권의 책을 읽게 된다. 1주일 동안 한 권의 책을 깊이 있게 읽으며 관련 정보를 살펴본다면 그 만큼 그 책에 밝은 사람은 드물 것이다.


요가 애호가가 30을 활용할 경우, 매일 한 가지 동작에 집중한다. 물론 운동이라는 것이 준비(warm up)와 마무리 정리 과정이 필수이므로 한 가지 동작이라고 할 수는 없다. 그러나 1 개월에 30 가지의 동작에 익숙해질 경우 그는 타인을 이끌 정도가 되지 않을까?


요리 애호가가 4를 활용할 경우, 1주일에 한 가지 레시피에 집중한다. 1 개월에 4 가지 레시피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기존 레시피를 개선할 수 있다. 1 개월에 4 가지 레시피를 익힘과 동시에 4 가지 이상의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365, 54, 30, 4를 활용하는 방법, 숫자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을 목표로 했는가, 이 목표 달성에 여유를 얼마나 포함할 것인가에 따라 다르다. 목표라고 하여 안달하며 여유 없이 바싹 다가서야 할 일은 아니다. 오히려 여유를 가지고 시야를 넓게 갖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당신의 목표에 마법을 발휘할 숫자는 무엇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한 방 One Punch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