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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오미셸 Michelle Feb 26. 2019

구글 애즈 공부-기출 문제

190225

예상 A) 

구글 Ads Certification : 

총 2개의 시험을 응시하면 받을 수 있음 

- Google Ads Fundamentals(Basic) + Search/Display/Mobile/Video/Shopping Advertising(중 택1)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9029201?hl=en



해설 업데이트 중 (200602) : 클릭



Google Fundamentals의 경우 : 

65개 문항, 90분 짜리 시험, 정답 80%이상 통과. 통과 못할 시에 1일 후에 재응시.1년 유효.






기출 문제 중 일부 :


차순위 입찰가에 대한 클릭시 실제 지불 금액


* 클릭 당 비용(ECPC) 


* 휴대기기의 총 예산 전환수가 컴퓨터/태블릿 보다 높을 경우 고객의 입찰 전략 최적화 > 디바이스별


* 검색 네트워크 사용자 타겟팅 (네트워크의 종류 여럿?)


* 구글 애즈 계정이 있는 신규 고객 3명과의 계약 체결 > 다중 계정 관리 방법


* 구글 네트워크란


* 리치 미디어 광고다른 광고 형식의 차이점 (리치 미디어란?)


* 인터넷에 특정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주는 웹사이트를 무엇으로 등록해야 하는지 (어떤 광고 게재?)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입찰 전략 : CPV, CPC, CPA, vCPM 중 2개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전략 외에 그럼 다른 또 무슨 전략이)

예상 답) CPV-Cost Per View, vCPM-Viewable Cost per Mille(조회 가능 CPM?)


* 휴대기기에서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려는 광고주에게 적합한 입찰 옵션 

예상 답) CPC? CPV?


* 브랜딩 캠페인을 운영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중요한 통계는? CTR, 전화통화 전환, 노출수, CPC (캠페인의 종류?)

예상 A) CTR, 노출수


* 사용자가 광고 클릭시 광고주에게 실제로 청구되는 금액

예상 A) Actual(?) CPC*# of Clicks


* 댄스 강좌를 광고하려는 광고주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이용시 장점

(네트워크 종류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키워드 네트워크, ??)

예상 A)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음, 강좌 홈페이지 방문 및 구매(전환)로 바로 연결 가능? 


* 입찰시 낮은 CPC로 높은 광고 게재 순위를 얻고자 할 때 이용할 방법

예상 A) 높은 광고 게재 순위 방법..? 광고 품질 높이기? 광고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기존 미디어 광고에 비해 온라인 광고 캠페인이 가지는 ROI의 장점 (기존 미디어 광고의 특성?)

예상 A) 기존 미디어 광고는 퍼널 별 효율 측정 불가. ROI 정확한 측정 어려움.?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에서 키워드 목록을 만들 때 수행해야 하는 작업

(키워드 플래너/일치검색 키워드/공격적 타겟팅/고객 방문 웹사이트와 관련이 있는 키워드 포함)


* 검색 네트워크에서 광고하는 것이 좋은 경우

예상 A) 검색으로 유입이 많이 되는 정보성 상품일 때?


* 캠페인 비용이 평균 일일예산에 지속적으로 도달할 경우 나타나는 현상

예상 A) 평균 일일 예산을 높이라는 알람이 옴?


* 최대 CPC 입찰가를 선택 시 판매 금액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

예상 A) 실제 판매 금액보다 실제 CPC 입찰가가 낮을 경우에는 이득(ROI가 높게)이지만, 실제 판매 금액보다 실제 CPC 입찰가가 높을 경우에는 손해이기 때문?


* 캠페인에서 더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 구글 애즈 총 이익 계산 후 이익 극대화를 위해 해야하는 것

예상 A) ECPC 전략? 광고 최적화?


* 클릭 당 비용(CPC) 광고가 1000회 노출당 비용(CPM) 광고경쟁하는 방식에 대한 옳은 설명

예상 A) CPM이 광고주에게는 더 이득이다?


* 타겟팅 방법 (공격적 타겟팅, 일반 타겟팅?)


* 온라인 광고의 장점

예상 A) 각 퍼널 별 효율 측정 가능, 수동 입찰시 그룹 내 키워드 별 입찰가 설정 가능 (더 상세하게), ...?


* 키워드 및 광고를 개선할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보고서


* 구글 애즈 온라인 광고의 장점 (이건 다른 온라인 광고와의 차이점인가?!)


* 평균 클릭당비용이 50원일 경우, 하루에 약 200회의 클릭을 목표로 한다면 일일 예산으로 설정해야 할 금액

예상 A) aCPC = 50, # of Clicks = 200, Daily Budget : 50*200 = 10000 ??


* 고객의 Google Ads 계정을 Search Console에 연결해야 하는 이유 


* Search Console이란


* 광고 확장을 이용할 때의 주요 장점에 속하는 것


* 수동 광고 확장과 자동 광고 확장의 차이점


* 품질평가점수의 구성요소


* 고객의 검색 네트워크 캠페인을 검토하다가 어떤 광고 그룹에 있는 광고의 평균 게재순위가 더 낮다는 것을 발견 > 광고의 게재 순위를 높이려 할 때 가장 적합한 자동 입찰 전략


* 휴대전화에서 광고를 클릭해 걸려 온 통화수를 추적할 때 사용해야 할 Google Ads 도구

+ Google Ads 도구 종류?


* 광고가 잠재고객에게 게재되려면 타겟 언어와 일치해야 하는 요소


* 광고그룹을 여러 개 만들 때의 장점 (실적이 저조한 키워드를 일시중지/광고그룹별로 각기 다른 예산을 배정/키워드와 광고를 관련 주제에 따라 분류/다양한 Google 네트워크에서 구체적인 광고그룹을 타겟팅)

예상 A) 광고그룹별로 각기 다른 예산을 배정, 키워드와 광고를 관련 주제에 따라 분류/다양한 Google 네트워크에서 구체적인 광고그룹을 타겟팅?


* 일반적으로 품질 평가 점수가 높아질 때 발생하는 상황

예상 A) 광고 게재 순위 증가?


* 쇼핑 광고를 YouTube에 게재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 하는 광고주에게 해야 할 답변

예상 A) 어떤 형태의 유투브 광고를 하실 것인지, 어떤 목표로 광고를 게재할 것인지 질문?


* 클릭 1회당 2,000원을 입찰하고 두 번째로 높은 입찰가로 1,250원을 설정한 경우 지불해야 할 금액

예상 A) 경쟁 입찰가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아님 1260원? 1251원?


* 출장이 잦은 광고주 A가 오프라인 시에도 Google Ads 계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Google Ads 에디터를 다운로드했습니다. 다음 중 Google Ads 에디터에서 처리할 수 없는 작업 (Google Ads 에디터에서 가능한 작업)


* 고객이 친환경 미용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려는 경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에 적용해야 할 변경사항 (브랜드의 인지도 높이려는 경우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적용할 변경사항)


* 확장검색, 일치검색, 구문검색 키워드

예상 A) 확장 검색 - 확장 될 수 있는 추상적인 키워드?

일치 검색 - 검색 결과와 정확히 딱 일치해야만 하는 키워드?

구문 검색 - ??


* 사용하는 기기의 유형에 따라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려고 하지만, 기기 유형별 캠페인 실적은 알지 못하는 광고주. 이 광고주가 타겟팅할 기기를 정할 때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찾는 방법??


* 어린이 장난감과 게임을 대량으로 구비한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는 광고주가 있습니다. 이 광고주의 캠페인에서 어린이용 게임 구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를 타겟팅할 때 가장 적합한 광고 형식 (사이트 링크 광고 확장/쇼핑 광고/앱 프로모션 광고/이미지 광고)

예상 A) 관심 사용자 타겟팅 : 전환에 관심 있는 사람 집중 타겟 > 쇼핑 광고?


* 새 제품군을 출시할 경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광고해야 좋은 이유

예상 A)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


* Google Ads 표준 텍스트 광고의 구성요소

예상 A) 광고 문안, 사이트 링크, ... ? 기타 등등


* Google Ads에서는 광고가 게재될 수 있을 때마다 광고 등수를 계산합니다. 이 계산에서 입찰 금액, 품질평가점수의 구성요소와 함께 사용되는 또 하나의 요소

예상 A) ?????


* 스포츠 선수 사인 기념품을 판매하는 광고주가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고 싶어 합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앱 캠페인을 통해 광고로 제품을 홍보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장점 (캠페인의 종류?)

예상 A) UAC의 장점 : 스포츠에 관심 있는 고객군들에게 앱을 다운 받도록 유도하여 정확한 타겟군에게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서?


* Google Ads 계정의 캠페인 별로 1개만 있어야 하는 것 (방문 페이지/최대 CPC 입찰가/광고 그룹/비즈니스 목표)

예상 A) 방문 페이지/최대 CPC 입찰가 ?


* 한 광고주가 캘리포니아에 있는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는 광고를 만들고 싶어 합니다. 이 고객을 타겟팅하기 위해 이 광고주가 사용해야 할 타겟팅 방법

예상 A) 지역 타겟팅 ?


* 신규 고객의 Google Ads 계정이 전혀 정리되지 않은 경우 이 계정을 재구성하려고 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

예상 A) ????


* 동네 헬스클럽을 운영하면서 광고를 통해 더 많은 무료 체험 회원을 유치하려는 광고주가 있습니다. 이 광고주가 광고 문안에 넣을 수 있는 것 - 

클릭 유도문안(예: '방문 예약')/프로모션 문구(예: '피트니스 강좌 20% 할인')/클릭 유도문안(예: '무료 체험 신청')/눈에 잘 띄는 광고 제목(예: '무료 체험 가능')

예상 A) 클릭 유도문안(예: '방문 예약'), 클릭 유도문안(예: '무료 체험 신청')/눈에 잘 띄는 광고 제목(예: '무료 체험 가능')?


* 반경 타겟팅을 권장할 수 있는 고객 (타겟팅의 종류?)

예상 A) 지역 주민 대상 비즈니스 (예:동네 헬스 클럽..)


* 잠재고객 타겟팅을 이용할 경우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

예상 A) 검색, 유투브 시청 등 관심사 기반 노출 대상


* 광고주가 캠페인을 분류할 때 사용하는 기준 (제품 또는 서비스의 유형/최대 클릭당비용(CPC) 입찰가/캠페인당 광고그룹 수/키워드 수)

예상 A) 제품 또는 서비스의 유형, 캠페인당 광고그룹 수?


예상 답안 Updated : 191104




해설 업데이트 중 (200602) : 클릭



- 올해 상반기에 또 배워두면 좋지 않을까 싶은 것 : 파이썬 (코딩+DB관리 모두 기본이 되는 언어이고, 가장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언어라고 함. 또 코딩을 배우면 개발자의 사고 방식을 배울 수 있다고 하는데 - 그냥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요라고 받아들이는 수용력?이라고 해야 하나.. 배워두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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