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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워즈 공부 - 기출 문제 (Written 190225)
자격증 딸 겸, 제가 공부하는 내용들을 이해를 바탕으로 해설&예상 답안 정리 중입니다.
문제 별 카테고리는 문제 내 단어 연관성을 바탕으로 검색의 편의성을 위해 임의로 분류했습니다.
답이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덧글로 피드백 부탁드리며,
공유 및 배포 시에 출처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Updated : 210603
1. 리치 미디어 광고와 다른 광고 형식의 차이점 (리치 미디어란?)
리치 미디어 : 배너광고의 한 종류로 JPEG, DHTML, Javascript, Shockwave, Java 프로그래밍과 같은 고급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너광고에 적용시킨 광고. 이는 애니메이션, 비디오, 오디오, 사진 등을 혼합한 형식의 배너광고로, 주목도가 높다.
2. 기존 미디어 광고에 비해 온라인 광고 캠페인이 가지는 ROI의 장점 (기존 미디어 광고의 특성?)
- ROI = (수익 - 매출원가) / 매출원가
- ROI가 높을 수록 광고 효율이 높음 (광고비 지출 대비 전환, 구매 등 효과가 좋음)
3. 온라인 광고의 장점
1) 타게팅 :
-다양한 타겟팅을 통해 잠재고객이 제품/서비스를 검색하는 순간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
- > 고객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큰 사용자에게만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 비용 효율을 높일 수 있음.
Google 검색 네트워크 : 검색결과 옆에 광고 게재 시 키워드를 이용해 관련 용어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타겟팅, 하루 중 광고 게재 시간대 선택, 위치와 언어도 타겟팅.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광고 게재 시 타겟 사용자의 연령대, 광고 위치, 타겟 사용자가 방문하는 사이트 유형, 타겟 사용자의 관심분야를 선택하여 타겟팅 분야 좁히기.
2) 예산 관리
일일 예산 --> 평균 일일 예산으로 설정 가능
월간 예산으로 관리 원할 시, 일일 예산*30.4(일)로 계산 가능.
> 시작은 작게 10$~50$. 그리고 매일 새롭게 예산 설정해보며 어떻게 예산 사용되나 확인.
(일 예산을 2개 캠페인에 자동 분배하고 싶다면, 그 날 하루 효율에 따라 한 캠페인에서 적게 소진 되어 남는 금액을 다른 캠페인에 전달 가능. EX. 전체 일예산 100$, A캠페인 소진 비용 40$ > 다음 날 10$는 B캠페인으로 배분 됨. >> 시즈널한 캠페인일 경우 자동 분배가 더 좋을 수도.)
3)광고 효과 측정 -> 심지어 애널리틱스 도구를 통해 고객이 구매 전까지 얼마나 오랫동안 제품 검색을 하는지와 같은 쇼핑 성향도 파악 가능.
4) 손쉬운 캠페인 관리 : 여러 Google Ads 계정을 관리하는 경우에는 내 고객센터(MCC) 관리자 계정을 통해 관리 시간을 줄일 수 있음.무료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인 Google Ads 에디터를 다운로드하면 오프라인에서도 Google Ads 계정을 관리. (Google Ads 에디터를 통해 여러 계정을 동시에 관리, 수정, 조회할 수 있고, 광고그룹 및 캠페인 간에 항목을 복사 또는 이동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수정할 때 여러 변경사항을 실행취소하거나 재실행)
4. 구글 애즈 온라인 광고의 장점 (이건 다른 온라인 광고와의 차이점인가?!)
>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면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을 보일 것 같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고, 그렇지 않은 사용자는 타겟팅에서 제외할 수 있고, 사용자의 광고 클릭 여부를 추적, 다양한 기기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잠재 고객에게 광고 송출 가능.
5. 검색 네트워크에서 광고하는 것이 좋은 경우
> 대개 전환율이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높음.
1. 구글 네트워크란
예상 답) 크게 3가지 : Google 검색 네트워크,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YouTube 네트워크로 구분
2. 새 제품군을 출시할 경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광고해야 좋은 이유
> 넓은 도달 범위 (인지 향상),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 집중 타겟팅 가능.
1. 타겟팅 방법?
1) 잠재고객
* 인구통계 : 구글이 특정 위치, 연령, 성별, 기기 유형 등 사용자에 대해 파악한 동향 바탕
(역으로 광고 사용자는 '광고 설정'에서 광고를 개인 취향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음)
* 관심분야
* 구매의도 : 광고주 제공과 비슷한 제품/서비스 검색 사용자에게 광고 게재
* 맞춤의도 : 사이트에 참여,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와 관련된 키워드, 문구 선택 후 광고 게재
* 유사 잠재 고객 : 리마케팅 목록의 사용자와 관련된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 타게팅
* 리마케팅 : 광고/웹사이트/앱과 이미 상호작용한 사용자 타게팅
2) 콘텐츠
* 주제 : 특정 주제 관련해 여러 페이지에 한 번에 타게팅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다양한 페이지에 광고 게재 가능. (구글은 텍스트/언어/링크 구조/페이지 구조 등을 고려해 웹 콘텐츠 분석해서 각 웹 페이지의 중심 주제 파악함)
* 게재 위치 : 선택한 사이트에만 노출 가능
* 콘텐츠 키워드 : 키워드 조합 설정 가능, 관련된 단어 선택 (예:계절 별 관심 분야/판매를 극대화하기 위해 키워드 변경 가능)
* 검색용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추가 : 검색/디스플레이/동영상 캠페인 모두에서 실적이 우수한 순간을 타게팅하게 하기 위해 '자동 입찰/스마트 타게팅' 함께 사용해 사용자를 찾는 것
3) 기기
* 컴퓨터
* 모바일
* 태블릿
* TV화면 (동영상 캠페인에서만 사용 가능)
2. 잠재고객 타겟팅을 이용할 경우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
인구통계 & 관심분야 & 구매 의도 & 맞춤 의도 & 유사 잠재 고객 & 리마케팅
3. 검색 네트워크 사용자 타겟팅?
-콘텐츠 타겟팅
-기기 타겟팅
4. 반경 타겟팅을 권장할 수 있는 고객?
- 주변 지역을 대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 일부 지역에서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업체
- 일부 지역이나 도시에서만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
5. 한 광고주가 캘리포니아에 있는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는 광고를 만들고 싶어 합니다. 이 고객을 타겟팅하기 위해 이 광고주가 사용해야 할 타겟팅 방법?
- 잠재 고객 타게팅 > 위치 타게팅
6. 광고가 잠재고객에게 게재되려면 타겟 언어와 일치해야 하는 요소?
- Google 제품(예: Google 검색 또는 Gmail)을 사용하는 고객이나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의 사이트 및 앱을 방문하는 고객이 사용하는 언어
-캠페인 종류는 광고의 목표(소비자에게 기대하는 행동)에 따라 다르게 설정 가능. 추천 기능, 설정 표시됨.
(캠페인 목표는 광고 집행하면서 빼고 넣고 가능.)
-캠페인 광고 목표의 종류: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앱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및 동영상 캠페인 ; 특정 기기 유형, 운영체제, 기기 모델, 광고 인벤토리, 이동통신사 및 무선 네트워크를 타겟팅 가능. (타 캠페인에서는 일부 유형 사용 불가)
1.댄스 강좌를 광고하려는 광고주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 이용 시 장점?
- 특정 문맥,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잠재 고객 (유사 잠재 고객 / 구매 의도 잠재 고객 타케팅 >> 제품에 관심 많은 사람 타게팅 가능), 리마케팅 목록 데이터 사용 > 이전 사이트 방문 사람들의 재참여 유도
-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 반응형 이미지 광고 (기본 광고 유형), 업로드 된 이미지 광고 (다양한 크기 이미지 또는 HTML 5 형식 업로드), 참여 광고 (유투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이미지/동영상 광고), 지메일 광고 (받은 편지함 상단 탭에 확장형 광고)
2.스포츠 선수 사인 기념품을 판매하는 광고주가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고객(>관심사 타겟팅)에게 광고를 게재하고 싶어 합니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앱 캠페인을 통해 광고로 제품을 홍보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장점?
- 모바일 이용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는데, 그 증가하는 모바일 잠재고객에게 도달 가능.
- 앱 카테고리 / 특정 앱 타겟팅 가능.
1. '앱 카테고리'에서 앱 스토어를 펼쳐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
2. 앱을 클릭한 다음 이름으로 해당 앱을 검색
3. 고객이 친환경 미용 브랜드의 인지도(>캠페인 목적)를 높이려는 경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에 적용해야 할 변경사항?
예상 답) 노출 극대화 - CPM 전략 혹은 vCPM(노출 1,000회당 비용) 입찰, 검색 결과 위치 타겟/경쟁 광고보다 높은 순위를 얻는 노출 비율 타겟 전략 + 게재 위치 타게팅 가능 (특정 웹사이트 / 사이트 섹션 선택 가능) + 형식:리치 미디어(텍스트 광고/정지 이미지/HTML5 애니메이션/동영상 등 다양한 시각적 형식)
4. 쇼핑 광고를 YouTube에 게재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 하는 광고주에게 해야 할 답변?
- Google Ads 에서 쇼핑 TrueView 캠페인 선택 : 시청자 - 제품 직접 연결 > 양방향 동영상 광고 제작 가능
- Google Ads 계정을 Google 판매자 센터 계정으로 연결해야 함.
- 설정 방법 : 모든 캠페인 > 새 캠페인 >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목표 > 동영상 캠페인 유형 선택 > (하위) 쇼핑 캠페인 선택 > 연결된 판매자 센터 계정 선택 및 계속 > 캠페인 이름 입력 > 쇼핑 카드 선택 (모두/특정 제품 선택) > 기타 선택들.
5. 광고주가 캠페인을 분류할 때 사용하는 기준
- 제품 또는 서비스의 유형(예상 답)/최대 클릭당비용(CPC) 입찰가/캠페인당 광고그룹 수/키워드 수
6. Google Ads 계정의 캠페인 별로 1개만 있어야 하는 것 (1개만 있거나 없거나 선택 가능)
- 방문 페이지/최대 CPC 입찰가/광고 그룹/비즈니스 목표-Goals for Campaign(예상 답)
캠페인 목표 종류 :
판매 - 말 그대로 상품 판매까지 이어지는 것
리드 -
웹사이트 트래픽 - 웹사이트 유입량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 제품/브랜드의 구매 퍼널 중 Consideration까지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 웹사이트가 구글 등 검색 엔진에 노출되는 것
앱 프로모션 - 앱 마케팅 (앱 다운로드, 재방문, 앱 내 구매 등)
-사이트에서 고객의 직접적인 액션을 유도하는 것이 목표이고 전환추적을 사용 중? > 전환 증가 목표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는 것이 목표? > 클릭 증가, CPC 입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 > 노출 증가, vCPM(노출 1,000회당 비용) 입찰, 검색 결과 위치 타겟/경쟁 광고보다 높은 순위를 얻는 노출 비율 타겟 전략..?
-동영상 광고 운영하면서 광고 조회/광고와 상호작용 늘리는 것이 목표? > CPV, CPM 전략
-동영상 광고 운영하면서 제품/브랜드 구매 고려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 > CPV 전략 (왜 CPM은 제외일까?)
* 전환 수에 초점을 맞추는 입찰 중 하나 : 스마트 자동 입찰
- 머신러닝 기반 실시간 입찰, 여러 요소(기기/위치/연령대 등) 고려.
-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 : 자동 타겟팅, 입찰, 광고 소재를 효과적으로 결합
* 종류 :
-전환 수 증가 고려 ; 전환수 극대화 전략 - CPA 고려 않고, 예산 전체 이용
-전환 가치 고려 ; 전환 가치 극대화 전략 - 타겟 광고 투자 수익 입찰(ROAS)
-CPA 고려 ; 타겟 CPA 전략
-전환 수 최대화 자동 조정 & 수동 입찰 동시 고려 ; ECPC 전략
* ECPC 전략
목표 : 총 비용을 동일하게 유지하며 전환 수를 늘이기 위함
정의 : 클릭>전환 가능성이 높을 수록 입찰가를 높이고, 낮을 수록 입찰가를 낮추는 전략
-수동 입찰을 타겟 CPA 또는 타겟 광고 투자수익(ROAS) 같은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과 통합
-제한된 수준의 스마트 자동 입찰을 이용하도록 외부 입찰 시스템과 함께 테스트 가능
-쇼핑 캠페인 용 ECPC는 약간 다름
* 최대 입찰가 - 광고 실제 클릭시 지불 되는 최대 금액 : 2000원 설정시 2000원이 상한선
(기타 내용 -- 입찰 전략 - 수동/자동 입찰 설정 가능
자동 입찰 시 해당 예산 내에서 최대한 클릭 발생하도록 자동으로 CPC 조정
수동 입찰 시 전체 광고 그룹에 하나의 최대 CPC 입찰가 지정, 개별 키워드 별 다른 입찰가를 설정할 수도)
* 차순위 입찰가?
한 광고주의 최대 CPV가 5,000원인데, 광고 입찰에서 품질평가점수가 같은 다른 2명의 광고주와 경쟁하고 있다고 가정. 다른 두 광고주가 각각 1,000원과 3,000원의 최대 CPV로 입찰할 경우 5,000원을 제시한 광고주의 광고가 입찰에서 이기게 됩니다. 그러나 이 경우 5,000원이 아닌 차순위 입찰가인 3,000원과 가장 근접한 3,010원이 최종 비용으로 청구. 3,010원이 실제 CPV가 되는 것.
*입찰가 조정 및 설정 원리
1. 클릭 당 비용(ECPC)
예상 답) Enhanced cost-per-click (ECPC)-향상된 입찰 기능
2. 휴대 기기의 총 예산 전환수가 컴퓨터/태블릿 보다 높을 경우 고객의 입찰 전략 최적화
예상 답) 기기 타겟팅에서 휴대기기로 노출 기기 변경 & 전환수 극대화 전략
3. 휴대기기에서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하려는 광고주에게 적합한 입찰 옵션
예상 답) CPC 입찰
4.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입찰 전략 : CPV, CPC, CPA, vCPM 중 2개
예상 답) CPV-Cost Per View, vCPM-Viewable Cost per Mille(노출 1,000회당 비용)
5. 브랜딩 캠페인을 운영하는 고객들에게 특히 중요한 통계는?
예상 답) 노출수 (도달범위), 고객 참여도 (CTR 측정 - 검색 네트워크에서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보다는 경쟁이 덜 치열해 1% 이상 목표, 디스 플레이 네트워크에서는 전환 등도 가능), 게재 빈도 (일정 기간에 각 방문자가 광고에 반복적으로 노출된 평균 횟수)
6. 고객의 검색 네트워크 캠페인을 검토하다가 어떤 광고 그룹에 있는 광고의 평균 게재순위가 더 낮다는 것을 발견 > 광고의 게재 순위를 높이려 할 때 가장 적합한 자동 입찰 전략?
예상 답)
7. 입찰시 낮은 CPC로 높은 광고 게재 순위를 얻고자 할 때 이용할 방법?
예상 답) 향상된 CPC 입찰 기능 - 판매/전환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거나 낮은 클릭에 대한 수동 입찰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방식. 설정한 최대 CPC보다 평균 CPC를 낮게 유지하도록 입찰가 조정을 포함한 전환 최적화.
8. 클릭 당 비용(CPC) 광고가 1000회 노출당 비용(CPM) 광고와 경쟁하는 방식에 대한 옳은 설명?
예상 답) CPM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 & 참여도 향상에 효과적. (왜? 웹사이트에 기본 1000회 노출을 구매하기 때문. 따라서 사용자는 웹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을 수도)
CPC 광고는 구매 전환(방문/매출 등)을 향상하는 데 효과적. (왜? 광고 클릭>웹사이트 이동>구매 완료 시 클릭에 대한 투자 가치 실현. 노출은 적어도 가능성 높은 타겟 고객 맞춤형으로 광고 노출되고 누가 광고 클릭인지도 확인 가능.)
9. 차순위 입찰가에 대한 클릭시 실제 지불 금액
예상 답) 차순위 입찰가와 가장 근접한 비용이 최종으로 청구되며, 이때 최대 금액은 최대 입찰가보다 통상 낮을 수 밖에 없음.
10.적합한 전략 선택 방법?
예상 답) 타겟팅하는 네트워크가 무엇인지, 캠페인 목표가 클릭수, 노출수, 전환수, 조회수 중 무엇을 늘리는지
1. Google Ads 표준 텍스트 광고의 구성요소
예상 답) 광고 제목 / 표시 URL / 내용 입력란 (크게 3 부분)
2. 어린이 장난감과 게임을 대량으로 구비한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는 광고주가 있습니다. 이 광고주의 캠페인에서 어린이용 게임 구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를 타겟팅할 때 가장 적합한 광고 형식?
예상 답)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쇼핑 광고/앱 프로모션 광고/이미지 광고
* cf. 쇼핑 광고 장점 :
1) 구매 완료 가능성 확대 (평균 웹 사용자에 비해 사진/비용 등 정보에 더 많이 노출되므로 규매 유입 경로에서 후반부에 바로 들어선 후에 클릭하기 때문)
2) 소매 중심의 손쉬운 캠페인 관리 (키워드 대신 판매자 센터 데이터 피드에서 정의한 제품 속성 정의를 기반으로 광고가 게재되므로 제품 그룹을 직접 제작 가능)
3) 도달범위 확대 : 검색 1건에 여러 쇼핑 광고 노출 가능, 쇼핑+텍스트 광고 동시 노출 가능. 즉 검색 1건 당 도달 범위가 2배로 확대 가능
4) 편리한 제품 퍼포먼스 확인 : 제품 보기 필터링해서 특정 상품의 클릭수, 벤치마킹 데이터와 비교해 경쟁 현황 파악, 노출 점유율 데이터&입찰가 시뮬레이션 도구로 비즈니스 기회 파악 등
1. Search Console이란?
예상 답) 사용자가 사이트의 Google 검색결과 인지도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며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구글 서비스 (이 때 사용자란? 비즈니스 소유자/SEO전문가, 마케팅 담당자/사이트 관리자/웹 개발자)
2. 고객의 Google Ads 계정을 Search Console에 연결해야 하는 이유?
예상 답) 유료 및 무료 검색결과 보고서를 조회하기 위해. 즉 웹사이트의 페이지가 Google의 무료 자연 검색결과에 게재되는 빈도와 이러한 검색결과가 검색결과 페이지에 게재되도록 트리거한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음.
1. 광고 확장을 이용할 때의 주요 장점?
예상 답) 클릭률이 상승됨
(왜? 추가 정보를 더하는 것. 통화 버튼, 위치 정보, 웹사이트 특정 부분으로 연결하는 추가 링크, 추가 텍스트 등을 추가하는 것이라서 사용자들에게 상품/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줌)
2. 수동 광고 확장과 자동 광고 확장의 차이점?
예상 답) 수동 광고 확장 = 광고주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 확장
자동 광고 확장 = 광고주의 추가 설정 없이 표시될 수 있는 광고 확장 목록 (구글 애즈에서 광고 실적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생성되는 정보를 판별해 광고 아래에 자동으로 표시.)
Cf. 자동 광고 확장 유형 ; 전화번호 광고, 동적 사이트링크, 동적 구조화된 스니펫, 자동 위치 광고 확장 및 제휴사 위치 광고, 판매자 평점 광고, 동적 콜아웃 광고
수동 ; 이외에 광고주 직접 설치 필요한 확장(추가 정보)
1. 품질평가점수의 구성요소
예상 답) (1)예상 클릭률 (e.CTR), (2)광고 관련성, (3)방문 페이지 만족도
Cf. 추가 정보
(1) 광고 게재시 클릭 가능성
(2) 사용자가 검색하는 검색어의 의도와 광고가 얼마나 관련성 있는지
(3) 사용자가 광고 클릭 후 방문 페이지 방문시 얼마나 관련성이 높고 유용한지
- 평가 지표 ; 평균 초과, 평균, 평균 미만 3단계 평가.
- 평가 기준 ; 지난 90일 동안 동일 키워드에 게재 된 경쟁사 광고와 비교한 결과 기반.
2. 일반적으로 품질평가점수가 높아질 때 발생하는 상황
예상 답) 광고 게재 순위가 상승하고 비용이 낮아지는 등 광고 실적 향상.
Cf. 추가 정보
품질 평가 지수 의미 ; 다른 광고주(경쟁사)에 비해 내 광고/방문 페이지가 내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관련성이 높고 유용하다는 뜻으로 광고/방문 페이지/키워드 선택을 개선할 때 도움되는 부분 파악 가능 (단, 광고 입찰 시 반영되지 않고, 사용자 경험에 키워드가 어떤 영향 미치는지 파악하는 진단 도구)
3. Google Ads에서는 광고가 게재될 수 있을 때마다 광고 등수를 계산합니다. 이 계산에서 입찰 금액, 품질평가점수의 구성요소와 함께 사용되는 또 하나의 요소
예상 답) 광고 순위 기준, 입찰 경쟁력, 사용자 검색의 문맥(위치, 기기, 검색 시점, 검색어 특성 등), 광고 확장이나 다른 광고 형식의 예상 효과 등을 고려하여 계산 (추가 정보 보기)
1. 신규 고객의 Google Ads 계정이 전혀 정리되지 않은 경우 이 계정을 재구성하려고 할 때 가장 효과적인 방법
예상 답) 관리자 계정에 연결해서 여러 계정 정보를 조회하거나 로그인 한 번으로 연결된 모든 계정에 이동. (확인 중) (추가 정보) 혹은 기존 신규 고객을 관리하던 관리자 계정을 내 관리자 계정에 연결.
2. 구글 애즈 계정이 있는 신규 고객 3명과의 계약 체결 > 계정 관리 방법
예상 답) 관리자 계정에 신규 고객 계정들을 연결. 관리 소유권은 고객 계정에서 관리 소유권 부여 가능.
1.동네 헬스클럽을 운영하면서 광고를 통해 더 많은 무료 체험 회원을 유치하려는 광고주가 있습니다. 이 광고주가 광고문안에 넣을 수 있는 것 - 클릭 유도문안(예: '방문 예약')/프로모션 문구(예: '피트니스 강좌 20% 할인')/클릭 유도문안(예: '무료 체험 신청')/눈에 잘 띄는 광고 제목(예: '무료 체험 가능')
예상 답)
2.평균 클릭당비용이 50원일 경우, 하루에 약 200회의 클릭을 목표로 한다면 일일 예산으로 설정해야 할 금액
예상 답)
3.클릭 1회당 2,000원을 입찰하고 두 번째로 높은 입찰가로 1,250원을 설정한 경우 지불해야 할 금액
예상 답)
4.인터넷에 특정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주는 웹사이트를 무엇으로 등록해야 하는지
예상 답)
5.캠페인 비용이 평균 일일예산에 지속적으로 도달할 경우 나타나는 현상
예상 답)
6.최대 CPC 입찰가를 선택 시 판매 금액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
예상 답) ROI를 고려 해야 해서
7.사용자가 광고 클릭시 광고주에게 실제로 청구되는 금액
예상 답) 실제 청구 금액 * 광고 클릭 수
8.캠페인에서 더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 구글 애즈 총 이익 계산 후 이익 극대화를 위해 해야하는 것
예상 답)
9.광고그룹을 여러 개 만들 때의 장점 (실적이 저조한 키워드를 일시중지/광고그룹별로 각기 다른 예산을 배정/키워드와 광고를 관련 주제에 따라 분류/다양한 Google 네트워크에서 구체적인 광고그룹을 타겟팅)
예상 답)
10.휴대전화에서 광고를 클릭해 걸려 온 통화수를 추적할 때 사용해야 할 Google Ads 도구
예상 답)
11.출장이 잦은 광고주 A가 오프라인 시에도 Google Ads 계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Google Ads 에디터를 다운로드했습니다. 다음 중 Google Ads 에디터에서 처리할 수 없는 작업 (Google Ads 에디터에서 가능한 작업)
예상 답)
12.사용하는 기기의 유형에 따라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려고 하지만, 기기 유형별 캠페인 실적은 알지 못하는 광고주, 이 광고주가 타겟팅할 기기를 정할 때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찾는 방법
예상 답)
답이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덧글로 피드백 부탁드리며,
공유 및 배포 시에 출처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Updated : 210603
원본 글&기출문제 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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