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abl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key Oct 03. 2019

이 가을에 어울리는 세컨드 가죽 재킷

옷장 속 가죽 재킷에 하나를 더 추천해드립니다.


 선선한 가을바람이 오전 그리고 저녁에 살며시 오고 있습니다. 재킷과 카디건을 걸쳐 입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우리의 자리에는 아이스커피보다는 따뜻한 커피가 보이는 시기입니다. 봄까지 혹은 지난가을까지 입었던 것이 어떤 건지 기억나지 않아 한참 옷장에 서있었다면 새로운 옷을 볼 시기가 되었다는 뜻이겠네요. 원래 옷이란 많아도 입을 건 없는 것 아니겠어요?


 가을이 되면 가장 잘 입을 수 있는 아우터가 트렌치코트와 가죽 재킷입니다. 짧은 시기이지만 이때만큼 2 가지 아이템은 우리의 스타일을 풍요롭게 해 줍니다. 이번 칼럼은 그중 가죽 재킷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2가지 정도는 있어야 하는 가을에 빛나는 아이템, 가죽 재킷입니다.

출처 : Google / 가죽 재킷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여러분들 대부분 가죽 재킷 하나 정도는 가지고 계실 겁니다. 블랙 라이더 가죽 재킷 이던가 브라운 컬러의 집업(Zip-Up)으로 디자인된 가죽 재킷이 아마 많은 분들의 옷장에 있을 겁니다. 가죽 재킷 같은 가격이 높은 상품을 구매할 때는 가능한 베이직하면서 다양하게 매칭 하기 좋은 아이템을 찾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의 옷장에 이런 베이직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는 가정 하에 여러분께 새로운 가죽 재킷 스타일을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가죽 재킷은 가격은 높지만 하나 사두면 오래 입는 아이템이지만 조금만 베이직한 느낌을 벗어나도 굉장히 트렌디하거나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2번째로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기존과는 다른 스타일을 추천해드리는 것이 다양한 룩을 만드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경량 가죽 재킷 스타일

 경량이라는 단어가 어떤 패션 아이템에서도 붙여지는 트렌디한 성향이 있지만, 가죽 재킷에서 경량이 붙은 것은 2-3년 정도 되었습니다. 가죽 피가 얇은 것을 말하는 경량 가죽 재킷은 대부분 무거운 가죽 재킷의 단점을 보완한 스타일로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시작된 것이 최근에는 SPA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죽 재킷 특유의 단단한 느낌은 덜하지만 무게가 가볍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추천하는 스타일입니다.

 기존의 가죽 재킷보다는 덜 러프한 느낌이 대부분입니다. 오히려 미니멀하고 깔끔한 외관이 특징이라 캐주얼한 데님보다는 살짝 포멀 한 울 팬츠에 더 잘 어울리기도 합니다. 특히 얇고 부드러운 니트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원래 여성복에서 다루던 스타일을 현재는 남성복에서도 다양한 컬러와 가죽으로 출시됩니다. 특히 블랙에 트러커 혹은 아우터 셔츠 스타일이 가장 많이 나오는데 모던한 느낌이 깔끔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출처 : Google / 기존의 레더 재킷보다 깔끔하고 시크한 느낌을 표현해줍니다.

 경량 가죽 재킷의 장점은 다양한 스타일링에 있습니다. 지금 같은 아침, 저녁으로 선선할 때는 아우터로 활용하다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 코트나 점퍼 안에 이너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겨울은 스타일링하기에 쉽지 않은 날씨입니다. 이럴 때 롱 패딩 안에 경량 가죽 셔츠, 그리고 안에 얇은 터틀넥 스웨터를 매칭 해준다면, 평범한 롱 패딩 룩을 풍성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출처 : Google / 클린 한 가죽 셔츠는 특별한 스타일을 만들기 좋습니다.


 2. 스웨이드 브라운 재킷

 스웨이드는 소재 특유의 부드러운 느낌으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표현하기 좋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소재의 약한 부분 (긁힘, 이염 가능성) 때문에 고민을 하시지만, 사실상 대부분의 스웨이드 재킷은 특별히 무리한 행동을 가하지 않는 이상 여러분의 옷을 상하게 하거나 상하지 않을 것입니다.

 스웨이드 중에서 브라운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소재와 컬러의 조합에서 오는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움 때문입니다. 스웨이드가 표현하는 따뜻한 느낌과 브라운이 가진 포근함이 합쳐지면 고급 브랜드 특유의 고급스러운 부드러움을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 겨울에 입기 어려운 아이보리, 화이트 컬러에 잘 어울리는 컬러로, 스웨이드 브라운 재킷에 아이보리 코듀로이 팬츠를 코디해주면 간단한 매칭 만으로도 부드러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스웨이드 재킷은 라이더, 집업 스타일보다는 트러커 스타일을 추천드립니다. 트러커 디자인 특유의 간결함과 반듯하게 떨어지는 핏이 스웨이드 소재의 차분함과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여러 해 입어도 질리지 않을 조합입니다.

출처 : Google / 스웨이드 브라운 재킷은 따뜻하면서 고급스러움을 표현해줍니다.


 3. 블랙 가죽 사파리

 가죽 소재로 된 사파리는 (유틸리티 성격이 강한 점퍼를 사파리라고 부릅니다.) 흔하지 않았습니다만, 최근 들어 다양한 브랜드에서 가죽 재킷의 스타일 다양화를 표현하면서 다양하게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사파리 특유의 약간 긴 기장과 다양한 포켓 디테일은 가죽이 가진 러프함과 잘 어울립니다. 특히 블랙 컬러로 된 가죽 사파리는 세련된 도시의 취향을 담은 헌팅 재킷과 그 느낌이 비슷합니다.

 제가 이 아이템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기존에 한정된 가죽 재킷 스타일에서 벗어나 다양한 재미를 느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올해 봄, 이르게 장만한 블랙 가죽 사파리는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에 포켓 디테일을 강조하면서 허리를 살짝 조여 야상 점퍼의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세련된 야상 점퍼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이 사파리 재킷에 블랙 반팔 티셔츠, 그리고 그레이 울 팬츠를 코디하면 더할 나위 없는 스타일이 됩니다. 신발은 블랙 가죽 부츠나 로퍼를 신어도 잘 어울립니다.

출처 : Google / 레더 사파리 재킷 만으로도 스타일은 완성됩니다.

 이처럼 꼭 블랙이 아니어도 가죽 사파리 재킷은 존재만으로도 다른 가죽 재킷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줍니다. 다만 가죽 사파리 재킷을 입을 때 조심해야 할 점은, 우선 첫 번째는 너무 빈티지한 느낌으로 입지는 말 것. 두 번째는 딱 맞게 입을 것입니다. 첫 번째 이유는 사파리 재킷이 주는 스타일의 묘미는 야상과 깔끔함을 오묘하게 가져야 하는 점입니다. 빈티지한 느낌은 차라리 면 원단으로 만들어진 야상 점퍼가 표현력이 좋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가죽으로 된 가죽 사파리 재킷은 그 사이의 간극을 멋으로 표현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최대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표현해야 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사파리 재킷 스타일은 딱 맞게 입지 않으면 아주 애매한 스타일을 만듭니다. 아무리 이너, 팬츠를 잘 입는다 해도 들어맞지 않은 퍼즐을 넣은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사파리 재킷에는 오버 사이즈는 어울리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가죽 소재로 되어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크면 부 해 보이는 역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딱 맞는 핏을 입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 Google / 포켓과 벨트 디테일이 멋스러운 레더 사파리 재킷



 가죽 소재는 이 말고도 다양하게 디자인되고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가진 기존의 스타일과 조금은 다르면서 하나 구매해두면 적어도 3년은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이번 가을, 가죽 아이템으로 도시 남자를 표현해보는 것 어떨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왜 패션을 선택하게 되었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