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abl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key Jul 03. 2023

완벽한 여름 스타일을 위한 사파리 셔츠


 여름이 되면 반팔 티셔츠, 반팔 셔츠 혹은 반팔 니트를 대부분 입습니다. 아우터를 입지 못하니 아무리 옷이 많아도 조금은 한계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컬러와 실루엣 그리고 소재 텍스쳐에 관심을 가지면서 상의를 입게 됩니다. 봄, 가을, 겨울과는 다른 기준의 옷 고르기가 됩니다. 하지만 이 것도 한계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한 여름을 위해 있는 셔츠가 있습니다. 셔츠를 아우터의 개념으로 만들어 주는 스타일로 꽤 역사가 깊고 다양한 형태로 보이는 일명 '사파리 셔츠'입니다. 1960년대 말부터 1970년대에 걸쳐서 유행했던 스타일로 현재는 클래식 계열에서부터 다양한 디자인의 변화가 일어나면서 남성과 여성 구분 짓지 않고 다양하게 보입니다. 포켓이 있는 디테일이 포인트로 여름에 셔츠 하나만 입어도 아우터 형태의 느낌을 가지면서 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특히 소재를 리넨과 얇은 면을 사용하면서 여름에 얇은 티셔츠와 입기에 좋은 셔츠로 자리 잡은 아이템으로 요즘처럼 오버 사이즈가 트렌드인 시기에는 여름과 아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그럼 사파리 셔츠, 어떤 것이 여름과 잘 어울리는지 한번 볼까요?


 - 세미 오버 이상의 실루엣이 아우터처럼 풍성하고 여유로운 핏을 만들어요.

 사파리 셔츠의 포인트는 아우터에 있을 것 같은 가슴 포켓입니다. 이 형태가 사파리 셔츠를 이너가 아닌 아우터로도 활용 가능하게끔 합니다. 덕분에 여름에 사파리 셔츠를 입으면 특별한 포인트를 주지 않아도 됩니다. 얇은 티셔츠 혹은 탱크 탑과 함께 입으면 안정적인 캐주얼의 느낌을 만들면서 셔츠를 풀어 입어 여유로운 느낌을 내기에 좋습니다. 물론 셔츠 하나만 입어도 여름이기에 충분히 매력적인 실루엣이 가능합니다.

 딱 맞는 것보다는 세미 오버 이상의 핏이 실루엣을 이상적으로 만듭니다. 셔츠를 팬츠 안에 넣어 입으면 윗부분은 여유롭다가 허리에서 잡아주는 긴장감이 생겨 도회적인 포멀 한 스타일이 만들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인데 여성분들이 여름에 스타일링하기 좋은 조합이자 실루엣입니다. 낮은 물론 밤에도 도시의 모습과 잘 어울리는 세련된 스타일입니다.

 

 팬츠 위로 빼서 입는 다면 더 여유롭고 도심보다는 휴양지까지 입기 좋은 스타일이 됩니다. 이 때는 팬츠를 하프 팬츠로 입어도 무방할 만큼 자유로운 느낌이 만들어집니다. 실제로 남성분들의 여름의 스타일 중 하나는 긴 사파리 셔츠에 하프 팬츠 조합입니다. 꾸준히 보이는 것으로 최근 들어 오버 핏의 사파리 셔츠에 버뮤다팬츠를 스타일링하는 박시한 스타일링이 자주 보입니다.

출처 : Google / 셔츠를 밖으로 꺼내 입거나 크롭으로 입으면 매우 캐주얼한 스타일이 됩니다.


 - 화이트 혹은 블랙, 명확한 컬러가 도회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여름이 어울리는 아이템이기에 화려하고 비비드 한(Vivid)한 컬러가 많이 출시되지만 도심과 어울리는 건 역시 블랙과 화이트입니다. 언제 입어도 어색하지 않고 어렵지 않은 2 컬러는 블랙 팬츠와 입었을 때 실패가 없습니다. 그것이 데님이든 울 트라우저든 상관없이 말이죠.

 블랙 울 트라우저는 화이트와 블랙 팬츠 조합으로 안정적인 포멀의 느낌을, 블랙과 블랙 팬츠의 조합은 밤이 잘 어울리는 도회적인 포멀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야마로 세련된 느낌을 만들어내기 가장 좋고, 디테일이 없어도 그 조합만으로도 꽤 포멀하고 정갈한 스타일이 됩니다.

출처 : Pinterest / 블랙과 블랙의 조합은 세련된 포멀을 만들어 줍니다.

 블랙 울 트라우저가 너무 포멀 하게 느껴진다면 블랙 데님 팬츠를 추천합니다. 아예 블랙보다는 세비지 (Sevage) 소재로 된 팬츠 말입니다. 데님 특유의 겉면에서 보이는 이펙트가 캐주얼하면서 블랙이 주는 명료한 컬러감이 단정한 캐주얼을 만들어 줍니다. 다만 핏은 와이드, 세미 와이드 정도로 슬림한 것은 피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셔츠 핏 자체가 조금은 여유로우니까요.


 - 액세서리가 있으면 좋겠어요, 골드 혹은 실버 그리고 단순한 것.

 컬러를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제한한 만큼 액세서리가 추가하여 단순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탱크 탑에 화이트 사파리 셔츠를 매칭했다면 여기에 화이트 골드 목걸이로 스타일을 완성시켜 보세요. 꽤 우아한 룩이 만들어집니다. 이런 조합은 여성분들 사이에서는 클래식처럼 다뤄지는 조합인데 최근 들어 남성분들에게 많이 추천합니다. 남성분들에게 페미닌 한 요소 혹은 스타일을 제안하여 멋진 스타일링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여름에 화이트 셔츠에 로즈골드 목걸이 그리고 블랙 팬츠로 단순하지만 포인트 있는 포멀 스타일을 만듭니다.

출처 : Pinterest / 심플한 골드 컬러 목걸이가 멋진 포인트가 됩니다.

 여름에 가장 우아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셔츠 중 사파리 셔츠는 캐주얼한 요소가 드레스 셔츠보다는 다양하게 입기 좋고 캐주얼 리넨 셔츠보다는 더 포멀 하게 도심과 어울립니다. 이제 막 더워지기 시작한 이 여름에 스타일을 하나 더 추가해 보는 건 어떨까요?



출처 : Pinterest / 사파리 셔츠를 무드로 완성시킨 스타일.


매거진의 이전글 여유 있는 버뮤다 하프팬츠와 여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