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뇽 Jul 17. 2017

20. 발리를 그리다, 김선생

손으로도 기억하고 싶은 발리

20-1. 오늘 같이 파도가 클 땐, 해변가에 앉아 그림을 그린다. 글로 읽으면 참 고상해 보이지만, 현실은 모래바닥 위에 철퍼덕 앉아서 생수병 뚜껑을 물통 삼아 그리는 부랑자 그림쟁이일 뿐. 일주일 더 시간을 번 만큼, 다시 붓을 들었다. 이것저것, 남한테 중요한 것보다 나한테 소중한 것을 찾아서.


20-2. 이젠 강습을 듣진 않지만, 항상 쿠타 비치 212surf에 간다. 우리들의 아지트. 거기 가면 큰 나무가 하나 있는데, 에스더 남편, 나낭이 처음 발리에 와서 서핑을 시작하며 심은 나무라고. 저번에 그림 그릴 땐, 나낭나무를 못 그려서 이번엔 마음먹고 앉아서 주구장창 그림을 그렸다. 

저 멀리 떨어져 있는 쉐라톤 와이파이를 잡아줘, 나는 와이파이 나무라고 부른다. 안 잡힐 땐 주문을 외우면 바로 바밤 잡아주는 센스!

20-3. 이건 우붓 스니만 커피. 스니만은 artisan, 장인이라는 뜻이라고. 내가 여기 갔다고 하니까 비치 보이들이 네가 스니만이라고 해줬다. 스니만 커피 시키니, 물이랑 쿠키랑 이렇게 한 나무 접시 위에 나왔다. 오토바이 타고 갔는데, 헬멧도 맡아주고, 주차요원도 친절하고, 테라스도 아주 느낌 있었다. 길은 참 많이 막혔지만.

20-4. 이건 쿠타에서 내가 자주 가서 브런치 먹는 Crumb&Coaster. 난 항상 오믈렛 먹는데, 바나나 팬케이크 언니들은 그렇게 먹더라. 팬케이크가 정말 두껍긴 함. 커피는 신맛 나는 딱 인도네시아 커피. 라떼도 맛있는데 그래도 나는 롱블랙!


20-5. 이건 우붓 요가반, 정말 천상계 분을 만났다. 스튜디오 말고도 카페가 있는데 각종 건강한 음료가 잔뜩.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뷰도 좋고, 와이파이도 빵빵 터져서 야구 보면서 그림을 그렸다. 정말 너무 행복한 하루.


20-6. 머리로도, 가슴으로도 그리고 손으로도. 그렇게 온몸으로 기억하고 싶은 발리. 그림을 계속 그리니까 너도나도 그리고 싶다 그래서 열심히 물감이랑 이것저것 전파 중이다. 여기서도 미뇽공구 해야 하나.

매거진의 이전글 19. 발리에서 사람이 죽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