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llochen Apr 02. 2024

독일에서 단거리 로드트립 2

콩코드도 잠시 타 보았다.

도시로 나와 테크놀로지 박물관에 갔다.

자동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 나중엔 차가 너무 많아서 대충 자동차 색깔만 보는 정도가 되었다.

하하

벤츠에서 만든 첫 자동차라고 한다.

자전거에 엔진을 얹은 느낌

왠지 갖고 싶다.


1970년에 1,014km의 속도로 달린 비행기 모양의 자동차.

"World land speed record holder"


와.. 남편이 거의 200km로 아우토반에서 달릴 때도 무서웠는데 천 킬로미터가 넘는 속도라니 상상이 안 간다.

자동차 뒷부분에는 낙하산이 달려 있어 브레이크로 같이 쓴 듯하다.

다양한 자동차들.

처음에는 자전거 디자인과 흡사하다가

앞에 유리를 만들어 바람을 막고

지붕을 만들어 비도 막고

디자인들은 지금 봐도 너무 훌륭하고 멋지다.


독일은 날씨만 좋았지면 어르신들께서 저런 클래식카를 몰고 다니는 걸 쉽게 볼 수 있다.


남편이 한국에 있을 때 보여준 클래식 자동차 사진이 있었다.

몇 년 전에 산거라며 자랑느낌으로 나에게 보여줬는데,  그때 당시 나는 한국인답게 무조건 새로운 디자인, 새로 나온 모델이 제일 좋아 보였던 지라, 그 사진을 보자마자

"너는 왜 화석 같은 차를 가지고 있어?"라고 물었었다.


알고 보니, 독일사람들은 새것보다는 오래된 것을 선호하는 지라 남편도 자동차 엔지니어로써 차에 관심이 많다 보니 하나 사둔 거라고 했다.

남편 친구들은  결혼식 할 때면 남편에게  늘 "그 차"를 빌려달라고 했던 차였는데 (결혼식 끝나고 차 타며 이벤트 할 겸) 나에게는 그냥 구닥다리 차 로만 보였다.


그러나 이제는 클래식 자동차도 자주 보니 멋져 보인다.

물론 그 차에는 에어컨도 없고, 의자에 머리받침도 없고, 자동차 창문도 수동으로 열어야 하고, 속도도 느리지만 디자인은 아직도 매력적이다.



1976년 최초 초음속 여객기 콩코드


2~3배 빠르고, 2배 시끄러웠고, 이코노미석은 15배가 비쌌던 그 유명한 콩코드가 여기에 있었다.


콩코드 내부도 들어갈 수 있었는데, 강풍 탓에 비행기가 엄청나게 흔들렸다. 급작스런 멀미. 그래도 내부는 봐야지!

실내는 굉장히 좁았고, 조종석은 악! 소리 나오게 버튼이 많았다.


2000년도에 앞에 출발하던 비행기가 떨어뜨린 금속조각이 콩코드 출발 시 타이어를 펑크 내고 그 일부분이 연료통으로 들어가 승객, 승무원 전원 사망하는 사고가 있은 후 콩코드는 인기를 잃어 점차 운행이 힘들어지고,  후에는 매각도 시도했으나 실패하여 프랑스, 미국 등 박물관에 있게 되었다고 한다.


볼 것들이 더 많았으나 비바람이 몰아치고 날씨가 심상치 않아 우리는 다른 호텔로 이동.


역시 도시에 오니 다양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다.


일본인이 하는 초밥집


일단 레스토랑 내부에  빨간색으로 장식되어 있는 게 없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어서 일본인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인가? 하고  예상했는데 역시나!

직원들끼리 일본어로 주고받는 걸 보고

"잘 찾아왔군!!" 싶었다.


의외로 독일 할머니 두 분이 오셔서 초밥을 주문했는데

(우리 시부모님은 아예 날 것을 안 드시고, 새로운 음식 도전하는 것을 겁내하셔서 도시 어르신들은 다르구나 싶었다)


두 분은 초밥을 받으신 후 직원에게 개인 접시, 포크, 나이프를 주문하시더니  초밥을 칼질하셨다. 스테이크처럼.


아! 초밥도 칼로 잘라먹을 수도 있구나! 신선하군!!


들에게는 젓가락질이 너무 어려운 모양이다.


그렇게 우리는 맛있게 초밥을 먹고 나왔다.


유럽은 레스토랑에서  물을 사 마셔야 하는데 여기 미소국도 예외는 아니었다.

한국 초밥집은 미소국이 서비스인데 여기는 6€가 넘어서 미소국을 주문을 할 때도 볼이 얼마나 큰지 재차 물어봤다.

(작은 볼이면 주문 안 하려고 했는데, 남편이 괜찮다며 시키라고 윙크를 보내던;; )

역시나 미소국그릇은 한국 작은 볼 사이즈였다.

너무 비싼 미소국. 너 그래도 맛있더라..



작가의 이전글 독일에서의 단거리 로드 트립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