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zarirang Jan 03. 2020

만능 다짐육으로 파프리카 전 만들기

마무리는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만들어 두면 간편한 만능 다짐육 만들기는 https://brunch.co.kr/@mihyungkim/40 를 참고해 주시고요~

냉동실에 만들어둔 만능 다짐육을 이용해서 남편이 좋아하는 파프리카 고기전을 만들어보았다네요.

제가 올리는 레시피는 우리 딸들을 위한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답니다.

Follow Me~
재료
만능 다짐육 2덩어리
파프리카 3개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 
계란 4개


1. 냉동실에 있던 만능 다짐육을 2덩어리 꺼내서 녹여주어요.

Tip~ 없다면...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다 좋아요... 고기 다짐육에 생새우를 갈아 넣고 파나 부추를 넣어주면 돼요...

** 다짐육 양념 (간장:소금:설탕= 2스푼: 0.5스푼 1스푼)

Tip~ 양념간장을 곁들여 먹기 때문에 양념은 조금 싱겁게 해도 돼요.

2. 저는 손주 유아식도 이것으로 만들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녹은 다음에 간장, 소금, 설탕 그리고 녹말가루 2 티스푼을 넣고 양념을 해 주었지요.

Tip~ 녹말가루 또는 옥수수가루를 넣고 조물조물해 주면 점성이 생겨서 전을 만들 때 겉과 속이 따로 놀지를 않지요~

3. 파프리카를 색깔별로 꼭지와 씨를 빼고 8mm 정도로 잘라주었어요~

4. 비닐봉지에 밀가루와 파프리카를 넣고 흔들어 주면 이렇게 밀가루가 물기를 머금으며 속을 붙여줄 준비를 하지요~

5. 속을 넣고 꼭꼭 눌러주었어요~

6. 밀가루를 묻히고 계란을 입힌 후에~ 

7.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부쳐주면 되지요 ^*^

Tip~ 식당을 하는 지인의 말로는... 기름을 듬뿍 두르고 부쳐주면 맛이 한결 좋다고 하네요...

Tip~ 조금 두껍게 만들어서 속이 익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면 뚜껑을 닫고 한쪽을 익혀 준후에 뒤집고 다른 쪽은 뚜껑을 열고 익히면 바싹하게 익어요~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미리 전을 기름을 두르고 프라이팬에 부쳐 둔 후에...
먹기 직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5분 정도 돌려주면...
기름기도 쫙~~~ 빠지고... 더 바삭바삭 맛이 있답니다...

    


어느 인터넷에서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진실게임에 대한 기사를 읽은 적이 있었지요.

너무 오래 하면 발암물질이 나온다고 했던가요?

애구... 저는 여전히 애용하고 있답니다.

전자랜지보다 더 자주 사용하고 있지요 ^*^

시간 날 때 전을 종류대로 부친 후에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에어프라이어로 휘리릭~ 돌려서 먹곤 하지요... 부칠 때 스며든 기름까지 쫙~~ 빠져서 너무 맛있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누룽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