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zarirang Feb 15. 2020

압력밥솥으로 구운 계란 만들기

압력밥솥으로 만든 영양간식~

맥반석 구운 계란...

사실 저는 찜질방엘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지요^*^

너무 촌스러운 건가요?

물론~ 찜질방에서 판다는 맥반석 구운 계란도 먹어본 적이 없고요...

옛날... 할아버지가 연탄난로에서 구워준 계란의 맛은 아직도 기억하고 있답니다...

그리운 그 구운 계란의 맛을 압력밥솥으로 만들어 보았네요...

Follow me~

재료
계란 16개
물 한 컵
식초 한 숟가락 (씻을 때)
소금 반 숟가락


1. 계란은 실온에 보관을 한 후에 사용을 해요~

깨짐을 방지하기 위함이지요 ^*^








2. 식초물에 잠깐 담가 두었다가... 깨끗하게 씻었어요~ 

Tip~ 이렇게 하면 이물질 제거도 되고 껍질도 더 단단해지는 것 같아요~






3. 물 한 컵에 소금 반 숟가락을 넣고 잘 저어 주어요~








4. 물이 너무 많으면 삶은 계란이 되고 너무 적게 넣으면 계란이 타지요~

물은 계란이 반 정도 잠길 만큼이 적당한 것 같아요~

압력밥솥의 크기에 따라 물의 양은 조절해 주세요...


** 압력 밥솥에서 쉐~쉐~ 소리가 나면 5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 약불로 50분 정도 구워주어요 ^*^




5. 추에서 김이 다 빠지면 너무 뜨거우니... 집게로 하나씩 꺼내면 되지요 ^*^식초에 담가서 그랬는지~ 며칠을 실온에 두어서 그랬는지~

하나도 깨지지 않고 너무 잘 구워졌어요...













구운 계란은... 소금을 넣어서 그런지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 나요~

맥반석에 구운 계란 맛이 이런 것일까요?

한번 해 보시고... 알려주세요 ^*^

이제 22개월 된 손자 녀석은... 앉은 자리에서 4개도 거뜬히 먹기 때문에...

한 개씩만 주는 걸로...


저는 이렇게 구워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매일 한 개씩 남편이랑 먹고요~

큰딸과 손주도 가져다주지요 ^*^

원래 삶은 계란은 약간 계란 누린내가 나는 것 같아서 안 먹었는데... 이렇게 구웠더니 옛날 할아버지가 구워주신 그 맛이 살짝 나서 좋았지요~

매일 하나씩 먹어도 질리지 않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육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