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원 Jan 24. 2019

딸기케이크

봄을 기다리는 마음

겨울 중에도 춥지 않은 날이 있었다. 가을과 같은 온도라고 해서 가을 옷을 입는 개성도 배짱도 사라진 지 오래였다  봄이 온 것 같다는 말을 하기에는 나는 이미 충분히 계산적이었고 낭만이 없어도 실패는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곱씹었다.


그런 겨울에도 딸기케이크가 있었다. 다른 건 일 년 내내 있지만 겨울에 더욱 빛을 발한다며 딸기케이크가 더 이상 나오지 않을 때까지 먹었다. 혼자서는 먹지 않았다. 내가 무엇을 고르든 맛있게 먹어 주는 사람과 부드럽고 싱그러운 딸기케이크를 나눠 먹고 싶었다. 감출 수 없는 봄을 기다리는 마음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꿈에서 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