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원 Mar 20. 2019

연애의 종착역

내가 내리는 곳이 종점이라고 생각했다

만나지 않았다면 이런 일을 겪었을까
연애의 종착역에서 나는 항상 이 질문을 만났고 지나치지 않고 내렸다. 내가 내리는 곳이 종점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를 개의치 않고 더 멀리 내가 가본 적 없는 곳으로 가고 있을 뿐 어느 방향으로 가서 어디 즈음에서 멈췄는지 모르겠다. 아마 알고 싶지 않은 마음에 매번 먼저 내렸던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낙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