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원 May 16. 2019

4월 추운 밤 어느 고양이들

의지할 서로가 있길

4월의 반이면 봄의 반이 지나가고 있는 셈인데  밤은 여전히 추웠다. 겨울밤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사계절 같은 옷을 입는 고양이들은 어느 정도 추운 걸까. 어쩌면 낮의 따뜻한 햇살이 고양이들의 밤을 더 춥게 만들고 있는지도 모를 일이었다. 나의 값싼 동정은 또 누구를 춥게 만들었을까.
그러면서도 이 골목 구석 추운 밤 꼭 붙어 있을 고양이 두 마리의 온기가 존재하기를 바랐다. 우리도 추울수록 서로를 더 덮여주고 싶었다. 너무 추워서 뜨겁지는 못했던 그 체온이 생각나서 눈물이 핑 돌았다. 서로 의지를 했었다니.

매거진의 이전글 라디오헤드와 존메이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